기쁜소식선교회는

  • 정통 복음주의 기쁜소식선교회
  • 기쁜소식선교회 태동
  • 기쁜소식선교회가 걸어온 길
  • 기쁜소식선교회가 전하는 복음의 능력
  • 기쁜소식선교회의 신조(信條)
  • 기쁜소식선교회가 전하는 정통 복음
  • 기쁜소식선교회의 이단 시비 반론

기쁜소식선교회의 신조(信條)

> 선교회안내 > 기쁜소식선교회는 > 기쁜소식선교회의 신조(信條)

기쁜소식선교회는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으며, 하나님의 성품인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일체임을 믿으며 예수 그리스도가 동정녀 마리아를 통해 성령으로 잉태하였다가 탄생하신 것을 믿으며, 예수 그리스도가 온 인류를 구원할 유일한 분이심을 믿는 신앙을 전하고 있다. 구원은 타락한 인간을 죄에서 건지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역사임을 믿으며 전하고 있다.

 

 

1. 성경

-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서공회에서 발간한 신구약 개역성경 66권(구약 39권, 신약 27권)이 정경이다.

- 성경은 모세와 다윗 등 하나님의 영감을 받은 40여명의 사람들을 통해 1600여년 동안 기록되었다.

- 성경은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과 뜻과 성품을 담고 있으므로 하나님을 가장 정확히 알 수 있는 통로이다.

- 성경은 거룩하고 진실하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모두 진리이며, 거짓과 오류가 없다.

- 성경은 죄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영생을 얻도록 하는 일을 가장 큰 목적으로 두고 있다.

- 성경은 모두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하나님의 사람으로 바르게 함과 책망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다.

- 성경은 참된 믿음과 신앙 생활의 기본과 잣대가 되며, 성경 외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계시된 다른 책은 없다.

- 성경은 그 내용을 더하거나 덜 할 수 없는 완성된 하나님의 말씀이다.

 

2. 하나님

- 하나님은 여호와란 이름을 갖고 스스로 계시며 유일하신 분이시다.

- 하나님은 본질에 있어 한 분이시나 성부와 성자와 성령 즉 삼위로 계신다.

- 하나님은 무조건적인 사랑의 본체이시지만, 죄는 미워하신다.

- 하나님은 인간을 비롯한 온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주이시다.

- 하나님은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으로 영원히 존재하신다.

-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시며, 무소부재하시다.

- 하나님은 거룩하고 선하시며 진실하시며, 모든 악과 선의 절대 기준이 되신다.

- 하나님은 사람들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섭리하신다.

- 하나님은 세상의 종말에 가서 의로운 사람과 불의한 사람을 가려 심판하신다.

- 하나님은 의인은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하시고, 죄인은 지옥에서 영벌을 받게 하신다.

 

3. 예수 그리스도

- 예수 그리스도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세상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의 몸을 입은 하나님이시며, 죄 없는 완전한 사람으로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유일한 중보자이시다.

- 예수 그리스도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의 몸에서 태어나셨다.

-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계시의 완성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지 않고는 하나님을 온전히 이해할 수 없다.

- 예수 그리스도는 2천년전 베들레헴에서 태어나 나사렛에서 자라나셨고, 30세부터 공생애를 시작하셨으며,
  33세에 십자가에서 숨을 거두셨다.

- 예수 그리스도는 육신의 계보로는 아브라함과 다윗의 후손이시다.

- 예수 그리스도는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셨고, 물위를 걸으셨으며, 풍랑을 잠잠케하셨고, 죽은 자를 살리시는 능력들을 행하셨다.

-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를 씻기 위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고 온 인류의 죄값을 치르기 위해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심으로 구속 사업을 완성하셨다.

- 예수 그리스도는 돌아가신 후 3일만에 부활하셨고, 40일 후에 승천하셨다.

- 예수 그리스도는 승천하신 후 성부 하나님 우편에 앉으셔서 원수들이 자기 발등상이 될 때까지 기다리고 계신다.

- 예수 그리스도는 교회의 머리가 되셔서 성도들을 인도하고 보호하는 영적 목자이시다.

- 예수 그리스도는 7년 대환란 전 공중 재림하셔서 성도들을 구름 위로 끌어올린 후 7년 대환란이 끝나면

  성도들과 땅에 강림하셔서 천년동안 다스리신다.

- 예수 그리스도는 천년왕국 후에 최후의 심판을 하시며, 만왕의 왕으로 영원히 계신다.

 

4. 성령

- 성령은 성부 하나님과 성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으로 살려주는 영이 되었다.

-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 승천하신 후 오순절부터 죄 사함을 받은 성도들의 마음에 보내심을 받았다.

- 성령은 성도들의 마음에 보혜사로 계시면서 성도들을 가르치시며 인도하신다.

- 성령은 영원 전부터 성부와 성자와 함께 계시면서 구약 시대와 예수 그리스도 살아계실 당시와 오늘날도 동일하게 역사하신다.

- 성령은 성부와 성자와 동일한 인격을 가지신 영이시다.

- 성령은 죄인들의 마음을 감동케하사 거듭나게 하시며, 죄를 깨달아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도록 도우신다.

- 성령은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성도들을 위해 친히 간구하신다.

- 성령은 성도들로 하여금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 등의 아홉가지 열매를 맺게 하신다.

- 성령은 교회 안에 지체들에게 가르치는 것과 봉사하는 것, 그리고 구제하는 은사 등 여러 은사들을 주셔서 교회를 세우고 확장시키신다.

 

5. 인간

- 인간은 하나님께서 천지장조의 사역 중 여섯째날에 창조하셨다.

- 인간 중 처음 창조된 아담과 하와가 인류의 조상이다.

- 인간은 일남 일녀로 창조되어 일부 일처로 결합함으로 한 가정을 이룬다.

-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의 모양대로 지음을 받았다.

- 인간의 몸은 흙으로 지어졌고, 영혼은 하나님의 생기로 지어졌다.

- 인간은 창조될 때부터 자유의지를 가지고 태어났다.

- 인간의 타락은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이 아닌 사단의 말을 따름으로 시작되었다.

- 인간은 타락 후 영적으로 죽어 하나님과 분리되었다.

- 인간은 타락 후 출생 때부터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하고, 전적으로 부패되었다.

- 인간은 죄인이기 때문이에 죄를 짓는 것이지, 죄를 짓기 때문에 죄인이 아니다.

- 인간은 자신의 힘과 노력으로 죄를 깨끗하게 못하고 선하게 살지도 못한다.

- 인간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죄를 사함 받아야만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날 수 있다.

- 인간은 거듭나기 전에는 모두 죄인이며, 마귀의 자녀로 심판을 받게 된다.

- 인간은 거듭난 의인으로 새로운 피조물이 되어야만 하나님과 사귐을 가질 수 있고, 천국에갈 수 있다.

- 인간은 모두가 한번 죽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공중 재림 때에는 거듭난 사람은 죽음을 보지 않고 새로운 몸을 입고 승천한다.

- 인간은 죽으면 몸은 흙으로 돌아가고, 영혼은 하나님에게 돌아가 선악간에 심판받는다.

 

6. 구원

- 구원은 타락한 인간을 죄에서 건지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역사이다.

- 구원은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위해 영원한 속죄를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만이 유일한 길과 방법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데에는 반드시 자신이 전적으로 타락한 죄인인 것을 인정하고, 하나님께로 마음을 돌이키는 회개가 선행되어야 한다.

- 구원은 창세 전부터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예정하셨다.

- 구원은 인간의 의가 아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완성된 하나님의 의에 의해 천국에 들어가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나님과 같이 의롭게 되는 것이다.

- 구원은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는 단회적인 영혼의 구원과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면서 반복하는 삶의 구원,

  그리고 죄악된 육신을 벗고 새로운 몸을 입는 육신의 구원으로 나눌 수 있다.

- 구원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영혼의 구원을 받을 때 은혜를 입음으로 되었듯이

  삶의 구원을 받을 때에도 은혜를 입어야 된다.

- 구원은 죄악에 빠져있던 심령이 모든 죄악에서 영원하고 완전히 분리되는 것을 의미하므로

  심령이 죄에서 자유하지 못했다면 온전한 구원이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7. 교회

- 교회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을 말한다.

- 교회는 시대와 지역과 종족과 계급을 초월한 그리스도의 몸이다.

- 교회는 세상의 빛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며 복음을 전파하여 죄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일을 사명으로 삼는다.

- 교회에는 예배와 성만찬과 성도의 교제와 세례 등의 예식 등이 있다.

- 교회에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성령의 은사와 하나님의 뜻을 따라

  목사와 전도사 등의 전임 사역자와 장로와 교사, 그리고 집사 등의 직분자들이 있다.

- 교회는 구원받은 성도들로 하여금 말씀과 기도와 봉사 등을 통해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을 가르치고 배우며 서로 믿음의 간증을 나눈다.

-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주일을 기념하는 예배를 일요일에 가진다.

- 교회는 구약의 광야교회에서 그 예표를 찾아볼 수 있으며 오순절 이후 성령의 강림하심으로 제자들을 중심으로 초대 교회가 탄생되었다.

- 교회는 어느 시대와 지역에 존재하는 거듭난 성도들의 가시적인 교회와 시대를 초월하여

  우주적인 모든 거듭난 성도들의 불가시적인 교회가 존재한다.

 

8. 종말

- 종말은 개인과 역사와 세상에 모두 찾아온다.

- 종말은 개인적으로는 육체와 영혼이 분리되는 죽음을 맞이함으로 시작된다.

- 종말을 맞이한 그리스도인은 육체는 흙으로 돌아가지만 영혼은 하나님께로 가서 새로운 세상을 맞이하기까지 빛과 영광 가운데서 보낸다.

- 종말을 맞이한 죄인은 그 영혼이 영광의 처소로 가지 못하고 둘째 부활에 참여하였다가 영원한 심판을 받게 된다.

- 종말의 완성은 최후의 심판날에 그리스도께서 모든 존재에 대한 심판을 하신 후에 사탄과 마귀,

  그리고 구원 받지 못한 죄인들의 지옥의 참예와 예수 그리스도와 성도들의 천국에 참예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