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굿뉴스코 해외 봉사 프로그램은, 봉사 단원들이 전 세계 80여개국에 파견돼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마음에 행복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인데요. 어느덧 18기 단원들이 IYF 대덕수련원에 모여 봉사활동에 필요한 마인드를 배우고 있다고 합니다.
[멘트]
지난1일, 18기 굿뉴스코 단원들의 1차 워크숍이 2박3일간 IYF 대덕수련원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워크숍에는 268명의 18기 지원자를 비롯해 총600여명이 참석 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워크숍에서 해외봉사단원으로 성장할 자신의 모습을 기대했습니다.
인터뷰 – 최일헌/대구공업대
라이쳐스 스타즈 무대를 시작으로, 선배 단원들이 준비한 문화공연이 참석자들에게 펼쳐졌습니다. 또 굿뉴스코를 통해 새 삶을 살아가고 있는 선배 단원들의 체험담이 있었습니다. 이어서 그라시아스 음악학교의 아름다운 음악은 모두의 마음을 활짝 열어주었습니다.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성경 열왕기하 4장 말씀을 전했습니다.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과 두려움이 어떻게 바뀌게 되는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자신의 생각만을 믿고 사는 것은 기쁨이 아닌 불행을 가져다주며, 망하는 길로 들어서게 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의 문제가 하나님과 연결이 되면 그 곳에서 벗어 날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뷰 –김은혜/ 영남대
인터뷰 –우은택/경남과학대
참석자들은 반별 토론에서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쉽게 꺼내지 못했던 이야기를 친구들과 나누면서 어려움과 기쁨을 공유했고, 예전에는 몰랐던 마음의 세계를 알아가는 시간이 됐습니다.
다음날 오후에는 멘토와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18기 지원자들은 관심 있는 나라의 부스를 찾아가 선배 단원으로부터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면서 참여했습니다. 선배 단원들도 18기 지원자들에게 성심성의껏 자신의 나라를 홍보했습니다. 이번 멘토와의 만남에서 파견국가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됐습니다.
인터뷰-박요한/충북대학교
18기 굿뉴스코 단원들의 열정적인 훈련 모습에서 그들이 밝게 만들 2019년에 대한 소망이 엿보입니다.
굿뉴스티비 박법우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