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교정청 및 교도관대학 마인드강연

[아나운서]

인성교육을 중요시 하고 있는 요즘 IYF 마인드강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케냐 IYF 지부는 95일 케냐 교정청 고위 간부들과 교도관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인드강연을 개최했습니다.

 

[멘트]

95일 케냐 교정청과 교도관 대학, 그리고 교도소에서 김기성 목사의 마인드 강연이 열렸습니다. 한국에서 개최된 제1회 교정청장포럼에 케냐 교정청장이 참석한 이후 케냐에서는 교도소 마인드 교육을 시작하기 위한 준비가 이어져왔습니다. 이날 케냐 교정청 본부를 방문한 김기성 목사는 벤자민 은조가 부교정청장과 면담을 하며 케냐의 재소자들을 변화시킬 마인드 교육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케냐 교정청 강당에서 고위간부 20여명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이 열렸습니다. 교정청은 케냐에 있는 119개의 교도소와 교도관, 그리고 수감자들을 관리하는 중요한 정부 기관입니다. 김기성 목사는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 들어오게 되는 사람의 마음과 거기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을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생생히 전달했습니다. 강연 이후 참석자들은 계속해서 질문을 던졌고 마인드교육에 대한 교정청 간부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케냐 교정청에서는 김기성 목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며 앞으로 IYF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일할 것을 기대했습니다.

 

인터뷰 플로렌스 오문디 / 케냐 교정청 국장

 

오후에는 루이루 지역에 위치한 케냐 교도관 대학교에서 마인드 강연이 있었습니다. 교도관 대학에서도 김기성 목사는 교정청 직원들의 환대를 받았습니다. 이어 교도관 대학교 교직원들과 학생 3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인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김목사는 학교를 졸업하고 장차 교도소에서 근무하게 될 교도관 대학의 학생들에게 재소자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 수 있는 강한 마음의 세계에 대해 전했습니다.

 

인터뷰 자카요 오무술라 / 케냐 교도관 대학교장

 

교도관 대학에서 강연을 마치고 장소를 옮겨 루이루 교도소에서 마인드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범죄를 저지르고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420명의 재소자들은 강연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김기성 목사는 마음이 약한 사람이 작은 일도 견디지 못하고 죄를 짓게 된다며 부담과 어려움을 넘어 마음의 힘을 기르고 행복하게 사는 삶의 비결을 이야기했습니다. 교도소에서 희망을 잃고 지내던 이들은 마인드 강연을 들으며 새로운 미래를 발견하고 기뻐했습니다.

 

인터뷰 윌슨 카마우 / 재소자

 

IYF와 케냐 교정청은 앞으로 공식적으로 마인드교육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케냐 교도소 재소자들의 삶이 희망차게 변화될 것이 기대됩니다.

 

굿뉴스티비 송태진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