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IYF 양천지부 주부동아리 ‘맘톡’ 이 주민들을 위해 수시로 “주부들의 속 시원한 공감토크” 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치고 있는데요. 모임에 참석한 주부들은 마음의 세계를 배우면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그 소식 함께 보시죠.
[멘트]
양천 IYF의 주부 동아리 ‘맘톡’이 꾸준한 활동을 펼치며 양천구 주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양천구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열린 제7회 맘톡 행사에는 약 60여명의 주부들이 참가했습니다.
맘톡의 행사 취지와 배경을 소개하는 간단한 사회 후 맘톡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이날 마인드 강연은 이헌목 IYF 양천지부장이 맡았습니다. 관상어 코이에 사람의 마음을 빗대어 대화와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강연 후에는 최근 인성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는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고 서로에 대한 배려를 배우며 참가자들은 즐거워했습니다.
이어진 공감토크 시간. 대여섯 명이 한 조를 이루어 진행된 공감토크는 주부들이 평소 잘 꺼내놓지 못했던 깊은 대화들을 나눌 수 있는 시간입니다. 참가자들은 마음 속 이야기를 쉽게 할 수 있는 맘톡 행사에 고마워하며 지속적인 참여 의사를 전했습니다.
맘톡 행사의 꾸준한 개최와 발전을 통해 양천구 주부들이 마음의 세계를 배우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굿뉴스티비 신동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