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세계 수학 올림피아드 경연 대회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수학 경시대회중 하나인데요. 케냐 국제고 학생들이 올해 7월, 홍콩에서 열리는 세계 수학 올림피아드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고 합니다. 그 소식 함께 보시죠.
[멘트]
케냐 수학회와 나이로비 대학교 수학과가 공동 주관한 2016 케냐 수학 올림피아드에서 마하나임 국제고등학교 13학년 구경모, 민석홍 학생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2월 16일 본선에서 민석홍 학생이 전체 2위, 구경모 학생이 40위에 올라 결선에 진출했고, 3월 5일 결선에서는 14개교 126명의 학생들과 겨뤄 석홍 학생이 전국 5위로 은메달을 수상했습니다.
이로 인해 민석홍 학생은 올해 7월 홍콩에서 개최되는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권을 얻었고, 마하나임 국제고등학교는 케냐 학교 수학성적 2위에 오르게 됐습니다.
인터뷰) 이나 웨레 / 케냐 마하나임 국제 고등학교
제가 2013년부터 케냐 국제고 A Level 수학을 가르치고 있고, 저의 모든 학생들이 A학점을 받고 있습니다. 이 시험(2016 케냐 수학 올림피아드)이 우리 학생들로 하여금 좋은 대학교에 입학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계속해서 수학 공부를 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먼 나라에서 꿈을 키우며 나날이 성장해가는 케냐 마하나임 국제고 학생들의 실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굿뉴스티비 김성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