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28일부터 30일까지 스와질란드 월드캠프 자원봉사자 1차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스와질란드 국립 대학교 학생들이 200명 참석해 IYF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던 워크숍 현장을 찾아가 보겠습니다.
[멘트]
아프리카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스와질란드에서 지난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월드캠프 자원봉사자 워크숍이 개최됐습니다. 국왕이 총장으로 있는 스와질란드 국립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1차 워크숍에는 스와질란드 여러 대학교에서 학생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워크숍이 열리고 있는 스와질란드 국립대학교 학생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행사 장소를 비롯해 워크숍 홍보, 무료 셔틀 버스 운행 등 행사 전반적인 부분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학생들은 마인드 교육을 비롯해 아카데미, 미니 올림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월드캠프에서 하게 될 행사들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특히 마인드 교육 시간에는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책을 읽고 팀별로 토의를 거쳐 다른 학생들 앞에서 발표를 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들을 진지한 자세로 임한 학생들은 깊이 있는 발표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었습니다.
이후 기쁜소식 양천교회 이헌목 목사와 기쁜소식 성북교회 오정환 목사가 학생들에게 마인드 강연을 펼쳤고 학생들은 필기를 하며 진지하게 강연을 경청했습니다. 워크숍 마지막 날에는 IYF와 함께 하며 스와질란드 미래를 위해 일하게 될 캠퍼스별 회장단과 IYF간부들을 선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번 월드캠프 자원봉사자 워크숍을 시작으로 스와질랜드 전역에 변화의 물결이 일어나길 기대합니다.
굿뉴스티비 홍은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