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IYF마산지부는 16일부터 사흘간 마산링컨하우스스쿨 박경수 교장을 강사로 문화공연 및 글로벌 마인드 강연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전과 오후로 강연에 참석한 사람들을 만나보겠습니다.
<리포터>
가을의 문턱에 들어선 9월입니다. 올해 7월달부터 창원시, 마산시, 진해시가 통합창원시가 되었습니다. 9월 16일 목요일부터 18일 토요일까지 통합창원시민을 위한 IYF문화공연 및 글로벌마인드강연을 한일예식장에서 가지게 되었습니다. 목요일 오전 라이쳐스댄스로 시작된 문화공연은 IYF관련영상물과 앙상블, 여성중창과 더불어 더욱 깊이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문화공연 후에 이어지는 박경수 목사의 글로벌마인드 강연은 틀에 박힌 사고에서 벗어나 미래를 리더할 글로벌 마인드를 형성시켜주기에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인터뷰> 구신자 / 기쁜소식 마산교회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집회를 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사람들이 오겠나’ 하는 부담이 앞섰습니다. 그런데 목사님의 에스겔 37장의 말씀을 들으면서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 는 말씀을 들으면서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보내주실 것이며 그분들이 살겠다 라는 소망이 생겼습니다.
<리포터>
목요일 저녁 행복의 조건에 대하여 강연을 들었습니다. 행복의 조건은 좋은 집, 좋은 차, 좋은 보석과 같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행복은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강연을 통해 강연을 듣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바꾸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시간마다 들려지는 마인드강연이 기대가 되어지며 풍성한 가을 오늘 이시간 우리들의 마음도 풍성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