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지난 15일 IYF의성지부는 의성문화회관에서 문화공연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의성군민을 위한 세계문화공연이 및 마인드힐링’ 제목으로 열린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멘트]
문화의 계절, 가을을 맞아 사단법인국제청소년연합 IYF 의성지회는 ‘의성군민들을 위한 세계문화공연 및 마인드 힐링’를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문화회관에서 지난15일 개최했습니다.
행사개최 전 IYF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과 굿뉴스코 동문들은 아프리카 아카펠라와 건전댄스를 선보이며 행사를 알렸고, 이번 행사를 모르는 사람이 없도록 의성군 여기저기를 누비며 홍보했습니다.
1000석의 객석을 가득채운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양하지 않고 기회가 많지 않은 의성에 좋은 프로그램으로 찾아 와준 IYF에 감사한다."며 축사를 했습니다.
IYF 대표 댄스그룹 ‘라이쳐스 스타즈’의 건전댄스로 본격적인 막이 오른 1부 무대는 자메이카의 '셀러브레잇', 인도의 '타타드', 남태평양의 '파테파테' 등 각국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젔습니다. 또한 인도로 해외봉사를 다녀온 조소영 단원의 ‘체험담’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이 되었습니다.
인터뷰) 원현희 / 의성여자고등학교
인터뷰) 오귀순 / 의성군
2부는 대구 알레그리아 합창단의 공연으로 이어졌습니다. ‘요들송’스테이지, 아프리카 ‘아카펠라’스테이지, 그리고 한국가곡에 이르기까지 짜임새 있는 공연은 세계문화를 눈과 귀로 보고들으며 어느새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IYF 대구경북지부 김진성 대표고문은 ‘고립에서 벗어나 소통과 교류‘라는 주제로 마인드 강연을 하였으며 참석자들은 강연을 통해 마음을 힐링 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이종헌 / 의성군
인터뷰) 최지연 / 의성여고
이번 ‘의성군민을 위한 이번공연’은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게 했으며 지역 문화소외계층과 군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진정한 교류를 할 수 있는 장이 되었습니다.
굿뉴스티비 송아리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