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개발 도상국일수록 교육의 중요성이 큰데요. 지난 1월 29일, 태국 탐마삿 대학에서 태국, 인도, 루마니아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대학총장과 교육지도자들이 모인 가운데 ‘세계 교육 리더스 포럼’ 이 열렸다고 합니다. 세계 청소년들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 교육지도자들을 만나봅니다.
[멘트]
2016 태국 IYF 월드캠프가 진행되고 있는 방콕의 탐마삿 대학교. 이곳에서 지난 29일, 세계 교육 리더스 포럼이 개최됐습니다. 올해 첫 개최인 이 리더스 포럼은 청소년들의 교육방안 논의를 위해 다양한 국가의 교육 관계자들이 한데 모이는 자리입니다. 이날 포럼에는 태국과 인도, 루마니아 등에서 대학교 총장 및 학장을 비롯, 교직에 몸담고 있는 약 스무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시작에 앞서 그라시아스 음악학교의 축하공연이 있었고, 이어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박옥수 목사는 그간 범세계적으로 진행된 IYF의 마인드 교육이 학생들에게 마음의 세계를 가르침으로서 얻은 학생들의 변화와 성과들을 언급하며,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것은 욕구 충족이 아닌 절제하는 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각 대학교에서도 학생들이 마음의 세계를 배워 행복하게 성장하길 소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후 포럼에 참석한 총장 및 학장들이 청소년들의 교육 방안을 주제로 준비해온 발표를 했습니다. 발표를 들은 교육자들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IYF와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일들을 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뷰 - Dr. Anil K.Patil / Director of University of Mumbai
태국에서 처음 열린 세계 교육 리더스 포럼. 이를 계기로 교육자들에게 일어난 변화가 각국의 청소년들에게까지 전해지길 기대해봅니다.
굿뉴스티비 신동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