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IYF 월드캠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들을 보낼 수 있는데요. 이번에 열린 태국 IYF 월드캠프에서도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다양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합니다. 아카데미를 통해 마음을 열고 행복해하는 학생들을 만나보시죠.
[멘트]
2016 태국 월드캠프 둘째 날인 29일. 첫날부터 함께 하며 서로 많이 가까워진 학생들은 친구들고 함께 아침 일찍부터 아카데미를 비롯해 활동적인 여러 프로그램들이 참여했습니다.
다양한 관심 분야를 배워볼 수 있는 아카데미. 특히 둘째 날 오후에는 더욱 특별한 아카데미 수업들이 준비돼 학생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응급처치, 타이복싱, 태권도, 메이크업과 인테리어 디자인 등 무려 서른 가지의 아카데미 수업들이 열렸습니다. 태국 내 유명한 기업인들과 각 분야의 현직 종사자들이 직접 가르치는 수업.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전문분야들을 체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됐습니다.
인터뷰 - 스카이 / 월드캠프참석자
야외에서도 다양한 활동들이 펼쳐졌습니다. 팀별로 손을 잡고 이동하며 미션을 수행해나가는 스캐빈저 헌트. 반 친구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마음도 가까워집니다. 친구들을 응원하는 함성소리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작은 공 하나에 온 신경을 집중하거나 시원한 물총을 맞으며 즐거워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여기저기서 보입니다.
인터뷰 - 붕끼 / Change 25
이렇게 야외 활동까지 모두 마친 학생들은 여섯 개의 교실에 나눠 모였습니다. IYF의 기본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IYF 기본교육 시간입니다. IYF의 전문강사들이 다양한 시각 자료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청소년들을 변화시켜온 IYF의 가치관과 마인드를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 패와 르앙수완 / Change 27 (까셋삿대학 1학년)
태국 학생들의 변화를 위해 준비된 2016 태국 IYF 월드캠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이 열리고 아름답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굿뉴스티비 김시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