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IYF 인천지부 학생회에서는 5월 16일, 인천광역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1318 청소년들을 위한 마인드강연'을 열었습니다. 청소년들이 겪는 마음의 문제를 풀기 위해 마련됐다고 하는데요. 그 소식 들어봅니다.
[멘트]
IYF 인천지부 학생회에서는 5월 16일, 인천광역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1318 청소년을 위한 마인드강연회'를 열었습니다.
링컨하우스부천스쿨 학생들이 신명나는 댄스로 강연장을 활기로 채웠고, 강연회에 초청된 고려대 대학원 통계학과를 졸업한 안현정 멘토와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조민지 멘토가 강단에 올랐습니다.
안현정 멘토는 "내가 어떤 사람이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떤 꽃을 피우느냐가 중요하다"며 자신의 학창시절부터 입사 후까지 마음의 변화를 나누었습니다.
조민지 멘토는 "꿈을 이루기 위해 명심해야 할 세 가지가 보고, 듣고, 뛰는 것"이라며 성공의 법칙을 심어주었습니다.
마인드 강의가 끝난 후에는 멘토들을 중심으로 그룹별로 모여 강연을 듣고 느낀 점을 자유롭게 나누었습니다.
인터뷰 - 이은석, 링컨하우스부천스쿨 3
참석자 중에는 매주 진학설명회가 열리는 인천시 교육청에 설명회를 들으러 왔다 강연회에 참석한 학생도 있었고, 교육 프로그램을 살피러 왔다 참가한 학부모와 자녀들도 있었습니다.
인터뷰 - 송중현, 인천사리울중학교 3
외부단체에 대관이 되지 않는 인천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강연이 열리면서 학생들의 친구들과 시민들이 참석해 강연회가 알려지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굿뉴스티비 이성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