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27일, 국제청소년연합 IYF와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와의 MOU 체결식이 있었습니다. IYF의 청소년 선도 사업이 한국철도공사와의 교류 협력을 힘입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뜻 깊은 자리에 함께 가보겠습니다.
[멘트]
11월 27일,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영상회의실에서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 IYF와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서울본부 간의 업무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국제청소년연합과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는 올해 7월 6일 부산에서 열린 월드문화캠프 개막식에 3000여명의 IYF 회원들 및 세계 청소년부 장관 일행을 철도로 수송하면서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세계 청소년들을 선도하는 IYF의 유익한 활동에 주목한 한국철도공사는 IYF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길 원했고, IYF 역시 코레일과 연계해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기대하며 상호간에 업무 협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와 국제청소년연합의 내빈 30여명이 참석한 업무 협약식에서 박철환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장은 IYF가 세계 청소년을 위해서 하는 일들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IYF의 회원들이 철도여행으로 교류하고 소통하도록 돕고 싶다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이어서 김성훈 IYF 사무총장은 IYF와 코레일이 함께 사람과 사람 사이의 네트워크를 연결시키며 더욱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 박철환 /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장 (이번 협약식의 의의에 대해)
인사말을 나눈 이후 박철환 서울본부장과 김성훈 사무총장은 업무 협약서에 서명을 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 채결로 IYF와 한국철도공사는 철도를 매개로 한 건전한 청소년 선도사업을 함께 진행할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 김성훈 / 국제청소년연합 사무총장 (앞으로 발전방향에 대해)
한국철도공사와 국제청소년연합의 업무 협약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더욱 의미 있는 활동들이 진행될 것이 기대됩니다. 굿뉴스티비 송태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