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뉴욕월드캠프가 열리고 있는 마하나임 캠퍼스에서 27일 세계문화체험 박람회가 있었습니다. 참석자들은 처음 경험하는 세계각지의 다양한 문화를 느끼고 체험하며 즐거워 했는데요. 그소식을 취재했습니다.
[멘트]
전 세계 곳곳에서 청소년들의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청소년 단체 IYF. 세계 각 대륙, 각 나라에 지부를 가진 IYF와 함께 하면 세계 각국의 매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문화와 정신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IYF 문화체험박람회, <컬쳐>가 2014 뉴욕 IYF 월드캠프가 열리는 뉴욕 마하나임 캠퍼스에서 펼쳐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야외공연장. 세계 각국의 의상과 함께 열정과 젊음을 엿볼 수 있는 공연들이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한쪽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각 대륙의 문화를 좀 더 가깝게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됐습니다. 각 대륙별 특색이 담긴 물품들로 꾸며진 부스에서는 각 나라에 대한 설명은 물론, 전통놀이도 함께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인터뷰 - 디주리 마리 / 드림 8
컬쳐에서 이런 문화를 둘러 볼 수 있어서 너무 아름다워요. 저는 다른 나라에 가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곳에서 준비해 주신 새로운 경험이 제 마음을 열어 주었습니다. 여기서 다양성을 느끼고 다른 인종을 이해하고 받아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먼 나라에서 건너온 물건들을 직접 만지고 느끼며, 학생들은 어느덧 각 나라의 매력에 푹 빠져듭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온 나라의 문화를 한 자리에 모아, 학생들에게 기쁨을 선사하는 IYF에 대해서도 마음을 활짝 열었습니다.
이번 월드캠프를 통해 IYF를 처음 알게 된 학생들은 설문지를 통해, 앞으로도 IYF와 함께 하고 싶다는 마음을 피력했습니다.
인터뷰 - 제니퍼 첸 / truth 6
이곳은 IYF 부스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저희는 뉴욕 세계대회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부스입니다. 아직도 IYF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 하고 있는 문화 체험 박람회에 대해서도 잘 모르시고요. 이곳에는 자메이카, 아이티, 태국 등 여러 나라에서 온 자원 봉사자가 있고 저 또한 한국으로 자원 봉사를 다녀왔습니다. 이 모든 문화가 하나가 되고 이러는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른 나라에 갈 돈도 기회도 없는데
우리가 이 모든 걸 이 IYF세계대회로 가져왔습니다. 이 모든 것이 정말 좋습니다. 개인적으론 뉴욕 세계대회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이 IYF부스와 컬쳐를 통해 IYF와 연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YF 월드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의 국경을 넘어 더 넓은 세상을 만나고 있습니다.
굿뉴스티비 신동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