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23일부터 사흘간 광주 전남지역 굿뉴스코 과목이수제가 화순 도곡스파랜드에서 있었습니다. 내년 한해동안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훈련과정인 과목이수제에 진지하게 임하는 13기 예비 단원들의 모습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멘트]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광주전남지역 제13기 굿뉴스코 교육과정이수제가 화순 도곡스파랜드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굿뉴스코 교육 이수제는 지역별로 나뉘어 내년에 직접 진행하게 될 프로그램들의 세부교육에 대한 훈련과 성경을 배우고 직접 복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벽에는 선배단원들의 체험담을 듣고 오전에는 학생들이 일년동안 각자 해외에서 해야할 교육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풍선아트수업, POP 수업, 태권도, 댄스 등 다양한 아카데미 활동을 통하여 직접 현지에서 진행하게 될 수업들을 배웠습니다.
인터뷰 / 임은혜, 목포대1
특히 마지막 날은 선배 단원들이 후배 단원들에게 해외봉사에 나가면 꼭 필요한 애장품들을 기부하는 시간들을 통해 선배 단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박희진 목사는 하나님과 죄에 대해 시청각 자료를 이용하여 설명하면서 예비단원들이 해외에 나가기 전 하나님과 죄에 대한 정확한 믿음의 선을 가지고 나갈 수 있도록 교육했습니다.
인터뷰 / 김보람, 호남대2
예비 13기 단원들은 광주전남 교육과정이수제에서 말씀을 통해 정확하게 복음에 대해 생각하고 선배 단원들, 그리고 선생님과 함께 마음을 나누며 굿뉴스코 단원으로서의 자격과 책임감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굿뉴스티비 박효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