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여름캠프는 오후시간에는 아카데미 순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일 다른 내용을 공부하기도 하고 때로는 한 가지 분야를 깊이 있게 알게 되기도 하는데요. 대덕 캠프의 아카데미 현장을 가봅니다.
<리포터>
2차 여름캠프 둘째 날이 시작됐습니다. 오늘부터는 즐겁고 알찬 아카데미가 형제, 자매들과 함께 합니다. 스포츠, 교육, 건강, 문화, 신앙, 간벌 등 6개 분야의 15개 아카데미 중 원하는 곳에 참여하여 오후시간을 보냅니다. 화창한 대덕산 잔디밭에서 열리는 축구 아카데미, 돌가루 그림에 담겨 있는 신앙의 세계를 배우는 석채화 아카데미, 성경에 나오는 식물들을 통해 몸을 해독하는 아로마테라피 아카데미, 자매들에게 인기 만점인 스킨케어 아카데미 등 다양한 아카데미에서 마음의 세계와 신앙을 배웁니다.
<인터뷰>
좋아요 시원하고~
<인터뷰 축구 아카데미 참가자>
정말 기쁜 마음으로 교회에서 생활하면서 축구도 하고, 또 그 축구를 통해서 신앙을 하게 되는걸 생각할 때 참 하나님 앞에 감사한 마음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정말 이곳에 오셔서 정말 말씀만 듣는것이 아니라 말씀 속에서 또 신앙을 배우고 또 이 축구를 통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는 신령한 세계를 여러분도 맛보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인터뷰 황미영 기쁜소식 전주교회>
아로마테라피 하면은 비누 만들고 그 뭐 차 로해서 이렇게 음료수 마시고 이런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 아로마가 성경에 나오는 그 식물에서 나왔다는 그 이야기를 듣는데 되게 이렇게 믿음이 가더라구요 그러면서 목에도 바르고, 머리에도 바르고 했는데 이 특징이 금방 효과가 나타난다고 그랬는데 정말 좀 따끔따끔하기도 하지마는 시원한 그런 느낌이 드는 거 에요. 그래서 유익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리포터>
아카데미로 즐거운 시간을 가진 형제, 자매들은 야외무대로 옮겨 시원한 저녁시간을 가집니다. 지진으로 무너진 아이티에서 활약한 굿 뉴스 의료봉사회의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보며 해외선교의 생생한 모습을 느끼고 김천구역에서 준비한 찬송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했습니다.
강사 이강우 목사는 요한복음 2장에 나오는 두 모양의 집을 비교하여 마음의 세계를 이야기 했습니다. 가나 혼인잔치 집에서는 인간의 생각대신 예수님의 말씀을 받아드렸기 때문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 했지만 예루살렘 성전에서는 예수님이 말씀을 방해하는 인간의 의로움과 열심을 부수기 위해 채찍을 들어야 했습니다. 아말렉 처럼 하나님을 대적 하는 것 밖에 할 수 없는 육신의 본 모습을 알면 예수님의 마음을 의지하고 축복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수양회가 말씀으로 무루익어가고 있습니다. 굿뉴스TV 김신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