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26일부터 사흘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청소년 포럼이 열렸습니다. 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 러시아IYF가 참가해 사진전과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리포터>
2010년 처음으로 개최된 IYF러시아 월드캠프 이후 하나님께서 새로운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26일부터 28일까지 상트페테르부르크 시가 주최하는 청소년 포럼에서 러시아IYF가 참가해 설명회와 공연을 펼쳤습니다.
이 행사는 Len Expo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 시에서 활동중인 청소년 단체들이 참가해 여러 방법으로 단체를 홍보하는 행사입니다. IYF는 입구에서 가까운 곳에 부스 위치를 확보할 수 있었고, 면적도 작년보다 두 배 가량 넓은 곳에 배정받았지만, 정교회의 반대로 부스 위치가 변경돼, 공연과 설명회가 전면 취소되는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IYF사무국의 항의에 따라 Len Expo관계자는 IYF 부스 옆에서 사진전을 할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제약은 있었지만 IYF회원들은 부스를 밝게 꾸미고 세계 각국의 전통 의상을 입고 풍성한 공연을 선보였고 활발하게 설명했습니다. 여타 단체와는 달리 밝고 건전한 문화를 추구한 IYF부스 앞에 상트페테르부르크 시장의 발길이 머물렀고 IYF 회원들은 적극적으로 러시아 월드캠프 DVD와 IYF 책자를 시장에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 날 70여명의 현지 학생들로부터 월드캠프 자원봉사자 접수를 받았습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한계 속에서 다시 한 번 하나님을 찾을 때 그 속에서 도우시는 하나님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굿뉴스TV 박태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