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중국 멍수어에 세워진 링컨하우스 스쿨은 그 지역에 새로운 문화와 언어를 전하는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오지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심고 있는 링컨하우스 스쿨을 찾아가봅니다.
<리포터>
하나님의 은혜로 이 복된 곳에 왔습니다. 여기(중국 멍수어 링컨하우스스쿨)는 지식을 배우고자 하는 아이들이 너무 많습니다.
처음에는 학생들이 중국어를 알아듣지 못했을뿐더러 지식과 문화 차이가 커서 교류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복된 위치에서 학생들과 마음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학생들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조금씩 중국어 실력도 향상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요일 오후에 열리는 아카데미를 통해 댄스와 그림을 배우며 매우 즐거워합니다.
특히 학생들은 예수님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좋아하며 많은 학생들이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매일 주일 오후에는 각 마을을 방문해 학부모들에게 링컨하우스스쿨을 소개합니다.
그들은 오랜 시간 산에서 살아왔기 때문에 외부와의 교류가 상당부분 끊겨있습니다. 자식들만은 외부의 혜택을 받길 바라지만 방법이 없는 실정이었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링컨하우스스쿨이 멍수어의 소망이 되고 있다고 주민들이 입을 모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링컨하우스스쿨을 통해 기독교인들이 많은 이 곳에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셨습니다.
(멍수어) 주민들은 성경에 대해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멍수어 링컨하우스스쿨의 선생님들과 성경이야기를 하고 신앙의 문제를 상담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뻐했고 감사해합니다.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라고 하신 하나님의 음성이 중국대륙의 끝인 멍수어에 전파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하나님이 우리같은 사람을 이 복음의 땅에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우리가 잘하는 것이 있어서 택하신 것이 아니라 부족함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이 곳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보여주시기 위해 우리를 여기로 보내주셨습니다.
이 곳을 향한 하나님과 목사님 그리고 교회의 마음에 너무 감사합니다.
우리는 여기서 소망이 넘칩니다. 박목사님 사모님, 건강하세요.
멍수어에 오세요. 모두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