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뿌리는자들과 거두는자들이 기쁨을 같이 한다"는 말씀도
있습니다
"나는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되 오직 하나님은 자라게
하셨 으니..."(고전3:6)
씨뿌리는 자도있고 물주는 자도 있고 거두는 자도 있습니다.
씨뿌리는자가 없다면 어떻게 거두겠습니까?
그런데 처음 올린글에 선교회 형제가 올린 것처럼 하면서
`저 하늘 어디 천국 갈 꿈만 꾸며 헛된 일에 시간낭비하고..`
라는 이 선교회를 전적으로 무시하는 어투로 시비를 거는
듯한 말은
진정 그리스도인으로서 취해야 할 겸손한 태도입니까?
모든 것을 다아는 듯이 말한 것은 그 쪽이 먼저 이었습니다.
그곳에서는 자매는 남자의 권세아래 있다는 표로 교회에서
머리에 수건을 쓰는 것을 보았는데 남자가 없어 여자가 가르치려고
나섭니까?
그것은 성경적입니까?
더 이상 말싸움하고 싶지 않군요.
기쁜 소식선교회 홈페지 관리자님께서는 이글 이후로 올리는
글은 삭제해 주셨으면 합니다.
게시판만 어지러워 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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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아들들님이 작성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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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글은 //homepages.ihug.co.nz/~youme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맏아들진리(롬8:29)에 대해 기쁜소식선교회 지체들과 함께 생각해 보기 위해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아멘.
저는 주님의 은혜로 교회 안에서 결혼했습니다. 주님은 저희 커플에게 결혼 전 얼마간의 기간을 서로를 좀 더 아는데 사용하도록 허락하셨습니다. 그 때 저는 자신을 상대방에게 정직하게 알릴 방법을 생각한 끝에 10년 이상 써오던 일기장 일부를 건네주었습니다. 흔히 일기장은 남들에겐 감추인 비밀이지만, 때로는 이처럼 드러내고 싶은 비밀이 되기도 하나 봅니다.
이런 작은 체험을 통해 저는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지도 못한 모든 비밀들을 사도들에게는 열어 보이신` 하나님의 마음을 조금 만졌습니다(고전2:7-10). `맏아들이신 주님`을 아는 것은 이렇듯 신랑 되신 그분의 일기장에 쓰인 비밀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제한된 사람들의 특권입니다.
1.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비밀` 입니다(골2:2).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의 풍성`을 설명할 때 `측량할 수 없는``(the unsearchable riches)이라는 형용사를 사용합니다(엡3:8). 그는 또 `그리스도와 교회`가 큰 비밀(a great mystery)이라고 말합니다(엡5:32). 신실한 성경 교사들 중 하나인 윗트니스 리는 그의 책 `신약의 결론-그리스도` (710쪽 분량)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400개 이상의 명칭을 신구약에서 찾아내어 각각에 대해 풍성한 주석을 달았습니다. 또한 한국복음서원이 출판한 찬송가 집에는 단 한 장(388장)의 가사에서 주, 생명, 능력, 지혜, 공의, 성결, 구속, 평안, 기쁨, 소망, 안식, 빛과 길 등 그리스도에 대한 70 가지 이상의 방면을 담고 있습니다.
이처럼 그리스도는 그 넓이, 길이, 높이, 깊이에 있어 위대한 비밀임으로 바울은 이러한 그리스도를 알고 체험하는데 온 일생을 쏟아 부었습니다(엡3:18-19, 빌3:7-14). 그 결과 사도 바울은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깊이 안 자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목사님은 내 죄를 위해 피 흘리신 구주 예수의 사랑 하나만으로도 가슴 벅찬데 그 이상 뭐가 더 필요하겠느냐고 말씀하십니다. 한편으로 이 말은 백 번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이 말은 `구주이신 그리스도` 이외에도 성경이 보여주는 비밀하신 그리스도의 풍성한 방면들을 추구하고 가르쳤던 사도 바울을 간접적으로 책망하는 매우 무책임한 말입니다.
또 어떤 분은 분명히 성경본문에 있고 사도들도 힘써 가르쳤던 그리스도의 어떤 방면들을 말하면, 자기가 들어보지 못했거나 자신들의 `교리집 내용`에 없다며 받아들이려 하질 않습니다. 이런 태도들은 `작은 신발에 큰 발을 맞추기 위해 발을 자르는 것`처럼 어리석은 일입니다.
2. 참되게 그리스도를 알려면 바른 태도가 필요합니다.
자기 생각, 자기가 배운 교리, 자신이 지지하는 신학을 성경말씀보다 더 중요시하고 높이는 분들은 비밀한 그리스도를 참되게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오직 겸손히 자신을 낮춘 분(벧전5:5), 참되게 주님을 사랑하는 분(고전2:9), 지혜와 계시의 영을 구하며 마음 눈이 밝아지길 간구 하는 분(엡1:17-18), 영 안에 있는 분(계1:0)이라야 풍성한 비밀이신 그리스도의 각 방면을 계시와 체험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마음이 예비 된 분들에겐 이런 주제에 대한 교제가 신앙생활의 큰 진보를 체험케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3. 교파와 주의회복은 그리스도에 대한 강조점이 다릅니다.
교파에 계시다가 회복된 교회생활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간증할 수 있는 것은 전자는 객관적인 그리스도 즉 사람밖에 계신 하나님을 강조한다면, 후자는 체험적인 그리스도 즉 사람 안에 계신 하나님을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이 두 방면이 다 있기 때문에 어느 한 쪽을 틀렸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성경말씀이 쉽게 풀리고 "체험되는" 교회생활은 많은 지체들의 믿음을 더욱 견고케 하며, 전에는 경험치 못했던 주관적인 생명의 체험 안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차이점을 가져오는 주된 이유는 부활하신 그리스도이신 `맏아들 `(the first-born)(롬8:29), 또는 `마지막 아담은 생명 주는 영이 되었나니(the last Adam became the life-giving Spirit)`(고전15:45) 라는 말씀에 대한 빛과 체험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이 주제를 바로 이해하면, `보좌 앞의 어린양의 일곱 눈이 온 땅에 보내심 받은 하나님의 일곱 영`(계5:6), 이 땅 위의 주님의 제자들을 핍박한 사울에게 `네가 왜 나를 핍박하느냐`라고 말한 머리요 몸이신 그리스도(행9:4, 엡1:22-23, 골1:18), 믿는 이 안과 보좌 위에 동시에 계시는 그리스도(롬8:10, 34), 하늘과 땅을 잇는 사닥다리이신 인자(요1:51, 창28:12), 이 땅에 보내심 받았으나 여전히 하늘 아버지 품속에 계신 아들(요1:18), 이 땅에 계시면서 동시에 하늘에도 계신 아들(요3:13절 KJV원문), 그 영이 아직 계시지 아니하셨더라(요7:39) 등의 난해 구절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이런 말씀들은 주의 회복 안에서는 더 이상 난해구절들이 아니며 매일의 일상생활 가운데 체험하는 친근한 말씀들입니다.
우리가 매일 닮아 갈 원형이신 `맏아들`(롬8:29상)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거나 잘못되었다면 신앙생활 전체가 빗나갈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 순간 주의 영을 바라봄으로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도록 온 힘을 쏟아야 할 시간(고후3:18)에 저 하늘 어디 천당 갈 꿈만 꾸며 헛된 일에 시간낭비하고 있다면 반드시 크게 후회할 때가 올 것입니다. 호랑이를 그리라는 시험문제를 받아 놓고도 토끼를 열심히 그리고 있는 수험생은 시험종료 벨이 울리기 전에 빨리 바른 상황판단을 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몇 번이 될지는 모르지만 이런 진지한 교제를 통해 주님이 우리 모두를 `맏아들` 또는 `생명 주는 영`에 대한 바른 이해와 체험 안으로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