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논쟁?
세례요한은 율법에서 말하는 최후의 제사장이죠
맞나요?
"율법과 선지자는 세례요한의 때까지..."
님께서 인용한 글은 예수그리스도를 지칭하는글이 아님
따라서 논쟁의 대상이 아니죠
그리고 또하나 세례요한은 광야의 삶을 통해서
육체의 정결을 지켰죠? 만나요?
그리고 예수님과 세례요한의 관계는
율법속에 나타난 예수그리스도의 모형을 나타내고자 함이지요
(제사법 속에 나타나 예수그리스도)

또하나 중요한것 세례요한의 안수의 의미를 알아야 구원?
그것은 아니죠!
만약에 그렇다라면 구원이 아닌 사람많겠죠
저희 교회에도
히브리서에는
안수와 세례와 ... 그리스도 도의 초보를 버리고(떠나서)
완전한데 나아가라 아시겠죠
그리스도의 도의 초보속에는 안수에 대한 세례에 대한
교훈들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문자그대로 버리라는 의미도 아니겠죠
세례요한과 예수님의 세례의 의미를 명확히 밝히는것보다
좀더 건설적인 일에 몰두 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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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p29님이 작성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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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을 잘 들었습니다
사실 저도 안수 복음을 무조건 비난하려는 것은 아닌데 읽고 보니 사명감이 생기는군요????
우선 안수의식이 세례와 같이 병행 하게 된것은 2세기 카톨릭의 변질에서 입니다
카톨릭은 자신들에개서 안수받지 않은 사도 들은 이단이라는 주장을 했고 세레에도 적용 시켯죠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율법시대 대제사장들도 우선 자신의 죄를 먼저 씻고 난 뒤에야 다른 사람의 죄를 속죄하는 제사를 드릴수 있었읍니다
레위기 16장은 그점을 기록했지요?
아론은 그날 자신의 죄와 백성 들의 죄를 한희섕물에 전가 시켯읍니까? 아무리 아론이여도 자기죄가 있으면 다른 사람을 대신할수가 없 지요
그래서 그날도 {16장] 아론은 자기죄를 먼저 씻어야 했읍니다
물론 평상시에도 하루 제사장일(속죄제사)을 시작하기전아침마다 늘 그래 왔었구요
죄가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죄를 속죄 할수도 없고 대신안수할수도 없습니다
그러면 본론으로 돌아와서 세레요한은 어떻게 모든인류의 죄를 대신 안수할수 있었나요?
그는 태어날때부터 죄어ㅃ시 태어났나 보죠
제2의 성모군요 세레요한을 찬송하라
^^,,
히브리서에는 모든 인류를 대신하신 대제사장이 나오십니다
안타깝게도 거기에는 요한의 이름은 보이지 않는 군요

`이러한 대사장은 우리에게 합당하니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하늘보다 높이계신자라
저가 저 대제사장들이 먼저 자기죄를 위하고 다음에 백성의 죄를위하여 날마다 제사 드리는 것과 같이 할 필요가 없으니 이는 저가 단번에 자기를 드려 이루셨음이라
`저`는 누구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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