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트]
2022 태국 월드캠프가 열리고 있는 태국 방콕의 수코타이탐마티랏 대학교. 이곳의 피타야 팟 홀에서 22일 오후 1시, 태국 교육자들을 위한 제2회 교육지도자포럼이 열렸습니다.
마인드교육을 정립한 박옥수 목사를 초청해 열린 이번 교육자포럼의 주제는 ‘마음을 바꾸면 교육이 바뀐다’입니다. 사람의 마음이 형성되고 흘러가는 길과 그 사용법을 설명하며, 청소년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마인드교육. 태국 내 교육자들에게 이런 마인드교육을 소개하고, 각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방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포럼으로, 420명의 교사 및 교수들, 그 외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난타와디 워라와쑤왓 정신건강증진발달부 차관 대리인이 개회사를 전했습니다. 최근 6개월간 태국의 청소년 우울증 및 자살율이 늘어난 가운데, IYF와 함께 하는 마인드교육이 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으리란 희망을 드러냈습니다.
태국 학생들의 준비한 한국 전통공연인 ‘부채춤’이 이목을 끌었고, 태국 링컨학교 재학생의 사례발표는 마인드교육의 효과를 체감케 했습니다. 이 학생은 한때 마약중독으로 방황하며 살았지만, 링컨학교에서 배운 마음의 세계가 자신의 마음을 열고 다른 사람과 교류하게 하며 이제는 꿈을 가진 청소년으로 변화된 삶을 살게 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터뷰) 마유리 타니또 / 방콕 교육청 산하 살라 크루 학교 교감
IYF 설립자이자 마인드교육으로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변화를 선사하고 있는 박옥수 목사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죄에 빠졌던 어린 시절, 성경을 읽으며 예수님께서 이루신 죄 사함을 알게 된 간증을 시작으로 IYF의 설립 배경, 그리고 마인드교육이 어떻게 사고력을 기름으로써 청소년들의 변화를 끌어내는지 자세히 설명한 박옥수 목사. 청소년들의 마음이 하나님과 연결되면 변화가 찾아온다며, 사고력과 마음의 세계를 바탕으로 한 마인드교육의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인터뷰) 아팃 / 그룽탭 톤부리 대학교 공중보건학과 교사
인터뷰) 삐야티다 리차딴따싸왓 / 수라나리 공과대학 강사
강연 후 참석자들은 마인드셋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보고, 태국 링컨학교와의 협업을 위한 활동을 소개받기도 하면서 태국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과정 발전을 위해, 마인드교육을 어떻게 각 교육기관에 적용할지 논의했습니다.
태국의 미래가 될 청소년들에 대한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던 이번 제2회 태국 교육지도자 포럼. 그 기대에 날개를 달아줄 마인드교육을 환영하는 교육지도자들을 통해, 앞으로 마인드교육이 활발히 펼쳐질 전망입니다. 굿뉴스티비 신동희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