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트]
국제적 교류 능력과 인성을 모두 갖춘 미래의 인재를 키우는 교육자들, 전 세계 대학교육을 이끄는 지도자들이 한국 부산에 모였습니다. 2022 IYF 월드캠프와 동시 진행되는 제8회 세계대학총장포럼을 위해섭니다. 15개국에서 모인 35명의 총장단은 이번 한 주간 월드캠프에 함께 하며 전 세계 대학생들과 교류하고, 세계대학총장포럼 및 MOU 체결식, 월드캠프 유치 설명회 등을 앞두고 있습니다.
4일 오후, 총장단은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2 대학생 리더스 컨퍼런스 현장을 찾았습니다. 대학생 리더스 컨퍼런스는 대학생들이 직접 각국의 청소년 이슈를 선정해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실행하는 국제 대외활동입니다.
우간다 마케레레 국립대학교의 바나바스 나왕웨 총장, 케냐 키시 대학교의 존 소로나 아카마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마인드를 바꾸는 마인드교육의 중요성을 여러분을 통해 확인했다”며, 세상을 바꾸기 위해 발 벗고 나선 청소년들에 대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존 소로나 아카마 / 케냐 키시 대학교 총장
세계 각국이 겪고 있는 청소년 관련 이슈를 선정해 프로젝트를 기획한 대학생들. 그중 필리핀 팀은 청소년 마약 근절을 목표로 한 다양한 활동을 제안했고, 말라위 팀은 대학생들이 직접 성교육과 에이즈 교육을 위해 활동하는 내용의 프로젝트를 내걸었습니다.
인터뷰) 블라디미르 비 파라이소 / 필리핀 페드로 페라에즈 초등학교 교장
이날 교육 지도자들과의 만남은 대학생들에게도 아주 흔치 않은 기회로, 아주 뜻 깊은 시간이 됐습니다.
인터뷰) 이지은 / 리더스 컨퍼런스 ‘말라위’ 팀
화요일인 5일 오후에는 마인드 교육과 신체활동을 접목시킨 레크리에이션, ‘액션 러닝’을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젠가게임을 통해 알아보는 단합력. 이를 한층 심화시켜 각각의 젠가에 교육에 대한 주제와 질문을 넣어 각자가 생각하는 교육에 대해 의논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 서로의 의견을 나누며 토론을 진행시키는 장차관들. 그리고 그중 가장 의미 있는 질문을 선정해 팀별로 답변 및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최도연 / 인재개발원 기업교육강사
장차관들은 리더스 컨퍼런스와 액션러닝이 사고를 전환시키고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향을 찾게 해주는 효율적인 시간이었다며 향후 자국에 도입할 의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올란도 임마누엘 박사 / 필리핀 카가얀 주 교육감
2022 월드캠프와 세계총장포럼, 세계 각국의 교육 지도자들이 주목하는 마인드교육의 성과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굿뉴스티비 서정정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