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트]
르완다 IYF 지부는 지난 9월 19일 수도인 키갈리의 키미롱코 지역에 위치한 GS키미롱코 초등학교에서 손 씻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손 씻기 캠페인은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가르치고 어린 시절부터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굿뉴스코 단원들은 준비한 건전댄스로 시작해 학생들은 신나는 분위기속에서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준비한 교육자료로 깨끗한 물의 중요성과 손 씻기, 그리고 깨끗한 물병 사용법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손 씻기 노래와 율동으로 더욱 쉽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이번 손 씻기 캠페인에서 사용한 물탱크와 비누는 술포 회사가 후원했고 학생들은 직접 시범해 보는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9월 21일, 르완다 키갈리에 위치한 킹데이비드 아카데미(Kind David Academy)에서 전교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인드캠프가 있었습니다. 학생회장 인사말의 시작으로 굿뉴스코 단원들이 준비한 댄스로 본격적인 막을 열었습니다. 학생들의 큰 환호에 열기가 더해졌고 학생들은 춤을 따라 추기도 하며 즐거워했습니다.
굿뉴스코 단원들은 IYF를 소개했고 마인드교육을 통해 변화된 자기 모습들을 이야기하며 건강한 마인드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르완다 IYF 지부는 마인드교육을 통해 르완다 청소년들에게 소망과 기쁨을 주는 시간들이었습니다. 굿뉴스티비 정영희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