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티니 음과네 교육대학 마인드교육

[멘트]

1119, 에스와티니의 국립 대학교 음과네 교육대학(Ngwane Teaching College)에서 IYF의 마인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아모스 마흐레레 총장은 지난 여름 한국 월드문화캠프에 참석한 것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IYF와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아모스 총장은 미래의 교사들에게 건강한 마인드가 심기길 원한다며 에스와티니 IYF 지부를 학교로 초청했습니다. 또한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해, 현재 마인드학과 개설 준비 및 음과네 교육대학교에 새소리 음악학교 교사를 채용할 계획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음과네 교육대학 교수 및 학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굿뉴스코 단원들의 건전댄스와 문화공연 그리고 새소리 음악학교 교사들의 클래식공연이 무대를 꾸몄습니다.

 

이어지는 마인드 교육은 처음 들어보는 마인드 강연이지만 마음을 두드리는 강연에 참석자들은 눈을 반짝이며 경청했습니다.

 

행사의 특별한 순서로 마인드 콘서트가 이어졌습니다. ‘고립을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강연이 어우러져 어떻게 고립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단 하루의 마인드 교육이었지만 마음의 세계를 표현해낸 다채로운 공연과 정확하게 마인드를 가르쳐주는 강연은 참석자들 마음을 가득 채워 어느 때보다도 의미 깊은 시간이 됐습니다. 굿뉴스티비 최성인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