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우간다를 방문했던 이헌목 목사 일행이 우간다 총리와의 면담 그리고 우간다 교육부 실무자들과의 미팅이 있었습니다.
[멘트]
이헌목 IYF 사무총장이 지난 6월 5일 우간다 총리와 면담했습니다. 면담에서 IYF가 우간다에서 펼친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을 보고 했고 우간다 총리는 IYF가 우간다에서 펼친 마인드교육에 대해 감사라다 인사를 전하며 IYF가 진행하는 모든 일에 지지하겠다고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어 우간다 월드캠프를 방문한적 있는 캄팔라 장관과의 면담도 이어졌습니다. 캄팔라 시청과 시 내의 모든 일을 관장하는 캄팔라 장관으로써 이헌목 IYF 사무총장을 만나 IYF 마인드교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질문했고 마인드교육을 우간다 국회와 함께 진행하면 좋겠다는 제안과 함께 이에 관련해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또한 같은 날인 5일, 오정환 목사는 우간다 교육부 기초고등교육 국장과 교정청 교정국장과 실무면담이 있었습니다.
현재 우간다 IYF 지부는 NGO단체로 활동하고 있지만 IYF마인드교육이 NGO활동을 넘어 국가를 위한 프로그램이기에 현제 국제기호 단체 등록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우간다 IYF 지부 측은 이 과정 중에 외부부 차관을 만나 IYF가 국제기호단체로 승격되는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우간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 앞으로 우간다 IYF가 펼칠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굿뉴스티비 신동희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