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17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이 17일부터 IYF대덕센터에서 마인드 강사 훈련을 받았습니다. 올해 세계 곳곳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비 단원들도 마인드 강연을 할수 있게 됐는데요 자세한 소식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멘트]
IYF는 1월 17일부터 20일 3박 4일 동안 대덕센터에서 굿뉴스코 17기 파견자를 위한 마인드교육 강사훈련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이 교육은 해외에서 활동할 17기 단원들의 마인드 향상과 강사로써 활동할 자질을 배우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육생들은 매 시간 진행되는 마인드 강연과 강의안 작성, 조별 토론과 발표를 하며 들은 강연이 마음에 정립이 됩니다.
금요일 오후에는 액션러닝으로 어려움 극복, 도전, 마음 나누기 총 3가지 주제의 문제를 파악하고, 적극적이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문제해결방안을 찾아나갔습니다. 저녁마다 IYF 교육위원 김성환 목사가 마인드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 마음의 상처와 사회문제, 사점을 넘어가는 마인드 강연을 했습니다.
김 목사는 “마음을 열면 다른 사람과 마음이 연결되고 마음이 흐르게 되며 마음의 맛을 느낄 수 있다”며 다양한 사회문제와 주제를 복음과 연결하여 교육생들에게 보다 쉽고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인터뷰1 – 권신영(17기 스리랑카 파견예정)
특별히 교육 마지막 날에는 국내외 펜싱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전은혜 자매에게 베스트마인드상을 시상했습니다.
인터뷰2 – 전은혜(한국체대 2, 펜싱 선수)
또한 굿뉴스코 동문들이 17기 굿뉴스코 단원들을 위한 장학증서 수여식도 진행됐습니다. 3박 4일간의 교육이 끝난 후에는 발표시험과 필기시험을 거쳐 시험에 통과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이 발부됐습니다.
올 한해 마인드 강사로 복음을 전하며 땅 끝까지 복음의 증인이 될 17기 굿뉴스코 단원들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굿뉴스티 티비 이성옥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