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9월 1일부터 이틀간 경인지역 대학생 MT가 있었습니다. 이번 엠티는 액션러닝 프로그램을 준비해 특별한 시간이 됐다고 합니다 현장에서 보내온 소식 함께 보시겠습니다.
[멘트]
IYF 경인지역 대학생 및 간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IYF 인천센터에서 ‘경인지역 배우는 MT’가 있었습니다. 이번 MT는 야외활동을 위주로 진행했던 기존 MT와는 다르게 배우고 느끼고 실행하는 토의 토론 프로그램인 액션러닝교육을 배웠습니다.
팀원간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팀웍을 향상시키는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으로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각각 팀명을 정하고 미션을 수행하면서 어색했던 팀원들의 마음에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이후 시간에는 캠퍼스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주제를 가지고 액션러닝 기법을 활용하여 대학생들 스스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토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수정 / 안양대 2
다음날 새벽시간에는 조별로 시편 1편씩 읽고 전원이 1분씩 돌아가면서 발표했으며, 하루 동안 이끌어 줄 “우리 조의 말씀”을 선정했습니다. 이어진 시간에는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만들어서 발표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마인드 강연 활동을 팀원과 다양한 기법으로 여러 생각을 나누면서 구체적인 틀을 잡고 세밀하게 접근해 나갔습니다.
IYF 경인지역 고문인 박창규 목사가 ‘변화’를 주제로 “자기 자신을 먼저 발견하고 받아들이면 변화가 온다”는 마인드강연을 했습니다. 이번 ‘경인지역 배우는 MT’를 통해 경인지역 대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참여하며 실행에 옮기는 올바른 마인드를 배웠습니다.
인터뷰) 장민수 / 경기대학교 4
앞으로 각 학교에서 2학기 캠퍼스 활동을 주도해 나가며 복음 앞에 힘 있게 달려 나갈 것이 기대가 됩니다.
굿뉴스티비 이성옥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