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유럽 크리스마스 칸타타는 굿뉴스코 단원들과 현지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준비하는 공연입니다. 특히 이번 루마니아는 약 20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했는데요,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만날 수 있어 기뻤다는 이들을 만나봤습니다.
[멘트]
유럽 13개국을 순회하는 유럽 크리스마스 칸타타. 지난 3일에는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공연이 열렸습니다. 오후 3시와 7시, 두 번의 공연에는 총 800명의 관객들이 찾아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함께 했습니다.
현재 유럽에서 진행되고 있는 크리스마스 칸타타는 유럽 각 지역 교회 성도들과 굿뉴스코 단원들이 주축이 되어 공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나라마다 선발된 현지 자원봉사자들이 홍보활동부터 공연 당일까지 모든 준비에 동참합니다. 이번 루마니아 공연에서는 기존 봉사자들 외에도 스무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새로 참여했고, 이들을 위한 워크숍에서 복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공연 후에는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교회 강준길 선교사가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죄와 어둠 가운데 있는 인간이 예수님 안의 의와 빛을 받아들이면 모든 죄가 끝나며, 새로운 삶을 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럽 13개 도시에 크리스마스의 기쁨과 감동을 전하는 크리스마스 칸타타 투어. 다음 공연은 독일 베를린으로 이어집니다.
굿뉴스티비 김진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