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인천교회 2030주부 마인드팀이 꾸준히 마인드강연을 개최하며 지역주민들을 만나고 있는데요 지난 10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해돋이 도서관에서 ‘엄마 마음 다스리기’ 주제로 마인드강연을 진행해 지역의 젊은 주부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소식 자세히 전합니다.
[멘트]
기쁜소식인천교회 2030 주부 마인드팀이 11월 10일 인천 송도 해돋이 도서관에서 엄마들을 위한 ‘엄마 마음 다스리기’라는 제목으로 마인드교육을 진행했습니다.
2030 애기엄마들로 구성된 마인드팀은 그동안 관내 사회복지관, 북카페, 아파트 회의실 등 다양한 곳에서 엄마 아빠들을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해왔습니다.
이날 이승이 강사는 “마음이 약하기 때문에 쉽게 상처받고 화가 나며 엄마가 강하고 건강한 마음을 가질 때 건강한 마음을 가진 행복한 아이로 키울 수 있다.”고 강연했습니다.
많은 엄마들이 공감하며 이번 강연을 통해 새로운 육아지침서를 만났다며 반가워하였습니다.
육아를 하며 바꿀 수 없는 주변 상황들 앞에 내게 올라오는 생각을 반격하고 마음 속 상을 지우라는 솔루션은 육아와 살림으로 지쳐있던 엄마들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북아트 활동 후 공감토크 시간에는 육아고민과 어려움들을 나누며 공감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섯 번 째 강연이 계속되면서 전문적인 회원관리와 지속적인 활동을 위하여 참석자들은 준회원 신청서를 작성했고, 다음 교육을 기대했습니다.
인천교회 2030 주부 마인드팀은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의 역할에만 머무르지 않고 드 강연활동을 통해 올바른 마인드를 전달하고 더 나아가 복음에 한발 한발 내딛고 있습니다.
굿뉴스티비 이성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