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지난 13일 전주 시민들을 위한 문화공연 및 마인드강연이 있었습니다. 전북지역 굿뉴스코 동문들이 주최하는 마인드강연에 많은 전주시민들이 참석했습니다.
[멘트]
10월 13일 전주시민을 위한 문화공연 및 마인드강연이 오후 7시부터 전주 덕진예술회관에서 18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자제력, 마음의 브레이크가 있어야 한다.'라는 주제로 열렸습니다.
10명의 새로운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라이쳐스 댄스로 강연의 시작을 알렸고 굿뉴스코 동문들의 아카펠라가 이어졌습니다. 그 후 이어진 공감토크에서는 박경식 단원이 부룬디로 해외봉사를 다녀온 후 자제력을 얻어 바뀐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고 해외봉사를 다녀온 후 변화를 입게된 김은하 단원의 트루스토리는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인터뷰 - 이수란 / 기쁜소식 전주교회
이날 기쁜소식 전주교회 류홍열 목사는 욕구와 자제력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능력보다 절제하는 힘을 키워야 행복하게 살 수 있다며 하기 싫은것도 해 보고 하고 싶은 것도 절제하며 욕구보다 절제력을 키워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생활에서 우리가 흔히 고민하는 4가지 주제로 모든 참석자가 모여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동문 및 대학생 주최 문화공연 및 마인드강연은 14일 진안에서 하는 마인드강연으로 막을 내립니다.
굿뉴스티비 김다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