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굿뉴스코 해외 봉사 프로그램은, 봉사 단원들이 전 세계 80여개국에 파견돼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마음에 행복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인데요. 어느덧 16기 단원들이 IYF 대덕수련원에 모여 봉사활동에 필요한 마인드를 배우고 있다고 합니다. 그 소식 함께 보시죠.
[멘트]
김천시 대덕면에 위치한 IYF 대덕 수련원. 이곳에서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2017년 전 세계 곳곳에서 활동할 16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1차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지원자들을 태운 버스가 도착하고, 지원자들은 해외봉사에 대한 설렘, 그리고 첫 워크숍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습니다.
인터뷰- 신은성 / 16기 굿뉴스코 지원자
첫날 저녁, 학생들의 위한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졌습니다. IYF의 대표 댄스 그룹인 라이쳐스 스타즈와 선배단원들이 준비한 인도문화공연 ‘타타드’, 그리고 14기로 독일에 다녀온 김보민 단원의 트루스토리 공연이 펼쳐져 참석한 학생들에게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또한 지원자들을 위한 선배단원들의 생생한 체험담, ‘선배단원들의 이야기’ 코너에서는 인도에서 굿뉴스코로 활동했던 김초온 단원이 굿뉴스코 활동을 통해 얻은 마음의 변화를 설명해 학생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해외봉사단원으로서의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는 마인드 강연 시간.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성경 누가복음 15장 ‘탕자’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마음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눈에 보이는 스펙에만 집중해온 요즘 대학생들에게, 마인드강연은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었습니다.
인터뷰- 강신영 / 16기 굿뉴스코 지원자
2017년 전 세계를 밝게 비출 16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지원자들, 앞으로 계속해서 열릴 워크숍 및 훈련을 통해 어엿한 굿뉴스코 단원으로 점차 변화될 모습이 기다려집니다.
굿뉴스티비 남진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