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수원지역 청년회가 주최하는 심심풀이 행사가 20일부터 21일까지 열렸습니다. 수원시청에서 열린 심심풀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됐는데요 현장을 자세히 취재했습니다.
[멘트]
지난 5월20일부터 이틀간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청춘들의 얽힌 마음을 풀어주는 세미나, 심심풀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해외봉사를 다녀온 수원지역 굿뉴스코 단원들의 주최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열렸으며 수원 지역 청년들과 공감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열렸습니다.
행사 시작전,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찬열 의원의 축전과 박재순 도의원, 김은수 시의원의 축사가 있어 행사를 준비한 굿뉴스코 단원들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전국 댄스 경연대회 대상팀인 ‘더원’과 라이쳐스 스타즈의 공연으로 행사가 시작됐고 이어 굿뉴스코 단원들이 합숙을 하며 준비한 다양한 세계 문화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또 굿 뉴스 밴드의 화려한 무대는 행사에 참석한 많은 청년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이어 열린 공감토크 시간에는 굿뉴코 해외봉사를 통해 소심했던 성격이 완전히 바뀐 후 새로운 삶을 살게 된 한 굿뉴스코 단원의 이야기가 펼쳐졌습니다.
첫날 저녁, 오정환 마인드 강사는 강연을 통해 우리가 갖고 있는 고정관념을 버려야 다른 사람들과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또 둘째 날에는 국제 청소년연합 김진수 사무처장이 나의 장단점과 타인의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사람의 시선에 따라 얼마든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그룹으로 모여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고 답하는 질의 응답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번 심심풀이 행사는 굳어있던 청년들의 마음이 열리고 움직이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굿뉴스티비 김시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