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100세 시대를 맞아, 요즘은 배우고자 하는 노인들이 많은데요. 지난 4일에는 ‘수원 아름다운 실버대학’에서 수원지역 노인 77명을 대상으로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3기를 맞는 ‘수원 아름다운 실버대학’ 입학식 소식을 들어봅니다.
[멘트]
수원 아름다운 실버대학 입학식이 지난 3일 기쁜소식수원교회에서 있었습니다.
올해로 3번째 신입생을 맞이하는 아름다운 실버대학은 기존 3개월 과정에서 6개월 과정으로 향상되면서 일흔 일곱명의 신입생이 입학했습니다.
축하공연으로 시작한 입학식은 어린이 댄스팀 더원이 공연과 레인보우중창단의 찬송, 전주도립국악원의 창극까지 참석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됐습니다.
이어 염태영 수원 시장의 축전과 이찬열 국회의원 김은수 시의원의 축사와 격려사가 있었습니다.
6개월 과정이 된 아름다운 실버대학은 필수 마인드강연 시간과 선택과목 영어 한글 컴퓨터 등 10개의 수업이 진행되며 이밖에 소풍 및 현장체험 학습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진행 될 것입니다.
이날 입학식에는 마인드강연 강사 이명구 박사의 짧은 마인드 강연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명구 박사는 고부간의 갈등, 부부간의 갈등 해결책으로, ‘내가 맞다.’고 여기는 것들을 잠깐 내려놓고 한번 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보는 것으로 해결의 첫걸음을 제시하였습니다.
수원 아름다운 실버대학은 무상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3기 신입생은 3월 11일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굿뉴스 티비 신동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