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매년 이맘때는 대학생들이 새 학기를 시작하는 MT의 계절인데요. 서울지역 IYF 대학생들이 3월 4일, 원주 청소년 수련관에 모였습니다. 1박 2일간 열린 이번 MT는 봄기운과 함께 시작될 학생들의 활기찬 활동을 기대하게 했습니다.
[멘트]
2016 상반기 서울지역 IYF 대학생 MT가 지난 3월 4일부터 5일까지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원주 청소년수련원에서 열렸습니다. '하이YF 2016년 대학생활을 부탁해'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서울지역 대학생과 간사 1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학생들은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으로 첫날을 보냈습니다. 2016년 새 학기를 맞아 처음 만난 학생들은 재미있는 레크레이션으로 마음을 활짝 열었고 팀별모임 시간에 자기소개를 하며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어색함이 사라지고, 서로 마음이 흐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 송은하 / 경희대
둘째 날에는 IYF 고문 박옥수 목사가 전하는 말씀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박 목사는 창세기 38장을 전하며 하나님의 뜻을 그대로 따르는 것이 지혜라고 전했습니다. 학생들은 말씀을 들으며 앞으로의 대학생활을 위한 힘을 얻었습니다.
인터뷰 - 이단비 / 한양여대
이어서 학생들은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에 나오는 열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상황극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팀 별로 주제에 대해 의논하며 짧은 상황극 속에 마음의 세계를 재미있게 풀어냈습니다.
점심식사 후, 운동회를 통해 학생들이 하나로 모였습니다. 팀별로 함께 다양한 게임을 하며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더욱 가까워 질 수 있었습니다. 기쁜소식부천교회 김기성 목사는 내 생각, 욕망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교회의 이끌림을 받을 때 행복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다는 말을 전하며 학생들에게 앞으로의 삶의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인터뷰 - 이재훈 / 한국항공대
이번 서울지역 IYF 대학생 MT는 소망을 마음에 담고 한마음으로 뭉친 학생들이 앞으로 새롭게 달려나갈 대학생활을 위해 마음에 말씀을 가득 채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굿뉴스티비 이은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