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제5기 동남아 IYF 해외 봉사단이 필리핀을 다녀왔습니다. 12일부터 봉사단 22명이 필리핀 8개 도시를 돌며 한국어 캠프를 여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는데요 자세한 소식을 종합했습니다.
[멘트]
필리핀에서 한국어 캠프를 진행한 제5기 동남아 해외봉사단이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12일부터 필리핀 앙헬레스에서 시작해 알칼라, 파사이, 톤도, 케숀의 10개 학교를 방문해 한국어 캠프를 개최했습니다.
22명의 봉사단은 10박 11일동안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가르치고 마인드강연을 펼쳤습니다. 한국의 전통문화와 놀이를 접하며 한국의 매력에 빠진 학생들은 한국어를 배웠습니다. 또한 IYF 마인드강연을 듣고 마음에 세계에 대해 생각해보며 자신을 생각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필리핀 5개 도시의 10개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방문하면서 IYF봉사단이 준비한 한국어 캠프에 385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했습니다.
인터뷰 - 이근호 / 대경대
한국어뿐만 아니라 히어로즈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지며 게임을 통해 사고와 연결, 리더십, 강한 마음, 인내심 등을 경험하며 ‘다양한 마인드’를 체험했습니다.
제5기 동남아 해외봉사단들은 케숀에서의 봉사활동을 마치고 23일 귀국했습니다.
인터뷰 - 임예은 / 성신여대
IYF 동남아 해외봉사단의 한국어 캠프를 통해 많은 필리핀 청소년들이 IYF와 만나고 건강한 마음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굿뉴스티비 김성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