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르완다 IYF에서는 21일, AUCA 대학교에서 학생들은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을 열었습니다. 참석한 학생들은 처음 들어보는 마음의세계에 대해 신기해하며 진지하게 말씀을 경청했는데요. 그소식 같이 보시죠.
[멘트]
지난 4월21일, 르완다 IYF에서는 르완다 AUCA대학에서 2천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이 열었습니다.
처음에 IYF 소개 동영상 시청 후, 르완다 IYF의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후 굿뉴스코 단원들의 라이쳐스 공연과 다양한 문화공연이 함께 열려, 학생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이어 IYF 르완다 고봉진 지부장의 마인드 강연이 있었습니다. 고봉진 지부장은 우리에게 닥친 형편이나 어려움이 문제가 아니라 그런 것을 이겨내지 못하는 약한 마음이 문제라고 이야기하며, 마인드 강연을 통해 강한 마음을 배우면 아브라함 링컨과 같은 위대한 리더가 될 거라는 메시지에 학생들은 공감하며 기뻐했습니다.
특히 마인드 강연을 통해 마음을 활짝 연 대학교 학장은 이런 강연은 들어본 적이 없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마인드강연을 열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번 ‘마인드 강연 투어’를 통해 르완다의 많은 대학생들이 IYF의 마인드 강연뿐 아리나라 복음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굿뉴스티비 남진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