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지난 2월 13일, 김포 아트홀에서는“김포 시민을 위한 문화공연 및 마인드 강연” 이라는 주제로 마인드 강연이 펼쳐졌습니다. 문화공연과 함께 진행된 마인드 강연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해 마음의 세계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멘트]
지난 2월 13일 저녁 김포시에 위치한 김포 아트홀에서 <김포시민을 위한 문화공연 및 마인드강연>이 열렸습니다. 식전행사로 라이쳐스 스타즈의 댄스가 있었고 이어 경기도 김포지역 홍철호 국회의원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홍철호 의원은 지역을 위해 힘쓰는 IYF 김포 지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성공적인 마인드 강연이 되길 기원한다고 축사를 전했습니다.
인터뷰 – 홍철호 의원 (경기도 김포, 새누리당)
이후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무대로 링컨하우스부천스쿨 학생들이 준비한 문화 댄스 공연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춘향> 댄스를 비롯해 <투마이니>, <더럭더럭> 등 세계 각국의 전통 댄스를 밝은 표정과 함께 절도있게 펼쳐 참석한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인터뷰 – 김진희 (서울 양천구 목동)
이어 출연한 리오 몬따냐가 감미로운 선율로 가스펠송을 선보였고 한국 예술 종합학교에 출강 중인 주미하 교수는 듣는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가야금 연주로 참석한 사람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어 뉴욕 메트로폴리탄 피아노 콩쿠르에서 특별 연주상을 수상한 석승환 학생의 피아노 연주가 있었습니다.
공연이 펼쳐지는 동안 김포 아트홀을 찾은 많은 시민들은 감동과 함께 마음의 문이 열렸고 이후 ‘행복’ 이라는 주제로 이상준 IYF 김포 지부장의 마인드 강연이 있었습니다. 이상준 지부장은 냄새는 고약하지만 천국의 맛을 자랑하는 열대과일‘두리안’을 소재로 인간이 느끼는 행복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상대의 마음을 알지 못할 때는 사소한 행동 하나가 오해와 불신을 낳지만 상대의 마음을 알게 되었을 때는 그 사소한 행동이 사랑스럽게 보일 수 있다고 이야기 하며 마음을 열고 나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인터뷰 - 최정호 (김포시 운양동)
인터뷰 - 백종일 (서울여성병원 원장)
이번 마인드 강연을 통해 참석한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소통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었고 앞으로 지속적인 마인드 강연을 통해 김포시가 행복으로 물들길 기대합니다.
굿뉴스티비 홍은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