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2015년 해외에 파견돼 활동을 펼칠 14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의 수료식이 1월 17일 IYF 대덕 수련원에서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살아가는 봉사단원의 마인드를 갖추고 파견을 앞둔 학생들을 만나봅니다.
[멘트]
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제14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2차 대륙별 워크숍이 IYF 대덕수련원에서 있었습니다. 북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지역으로 파견을 앞둔 학생들은 마지막 훈련에서 굿뉴스코 단원에게 필요한 마음을 배웠습니다. 단원들은 성경을 읽으면서 하나님의 마음을 생각하고 앞에 나와 발표를 했습니다. 때론 엉뚱하기도 했지만 진심이 담겨있는 학생들의 발표는 모두의 마음을 연결시켜 하나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인터뷰 - 배혜연 / 굿뉴스코 14기 나이지리아
매 시간마다 마하나임 음악원의 학생들이 아름다운 음악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의 마음을 부드럽게 했습니다. 박옥수 목사는 사도행전을 주제로 말씀을 전했습니다. 사도행전 속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전하며 지금도 우리와 함께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새로운 힘과 행복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마음을 잡고 있던 어두움에서 자유를 얻으며 다른 사람을 위해 살게 될 1년을 소망했습니다.
인터뷰 - 권종혁 / 굿뉴스코 14기 대만
17일에는 모든 훈련을 마치고 파견을 앞둔 407명의 제14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의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라이쳐스스타즈의 건전 댄스 공연으로 수료식의 막이 올랐고, 1년간의 훈련 과정을 담은 영상을 보며 지난 시간을 회상했습니다. 인도를 지원한 배채은 단원은 어두운 가정사로 괴로운 시간을 보냈지만, 굿뉴스코를 만나 마음을 나누는 행복을 알게 되었다는 소감을 말하며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전했습니다.
인터뷰 – 배채은 / 굿뉴스코 14기 인도
수료자 선서에서 14기 단원들은 굿뉴스코 단원으로서 지켜야할 자세를 엄숙히 선서했습니다. 박문택 IYF회장이 단원들에게 축사를 전했고, 미국 마하나임 음악원 학생들이 멋진 무대를 준비해 수료식의 참석자들을 축하했습니다. IYF 설립자인 박옥수 목사는 봉사활동을 하는 동안 어려운 점도 있지만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고 생활한다면 예수님께서 그 삶을 이끄시고 행복을 주실 거라며 수료자들의 앞날을 축복했습니다.
인터뷰 – 양해은 / 굿뉴스코 14기 독일
인터뷰 - 권소진 / 굿뉴스코 14기 뉴질랜드
워크숍 기간 모범적으로 훈련에 임한 우수자에 대한 시상식을 끝으로 14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수료식이 마쳤습니다. 2015년 파견을 앞둔 407명의 14기 단원들을 통해 전 세계에 새로운 노래가 울려 퍼지길 기대합니다.
굿뉴스티비 송태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