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20여 일에 걸쳐 진행된 2014 미국 크리스마스 칸타타 투어가 15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렸습니다. 공연이 거듭하면서 완숙된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기량을 엿볼 수 있는 멋진 공연이었다고 합니다.
[멘트]
2014 그라시아스 합창단 크리스마스 칸타타 미국 투어가 찾은 열여덟 번째 도시, 미국 중서부의 인디애나폴리스입니다. 인디애나폴리스에도 어느덧 무르익은 가을이 거리 곳곳에 낙엽들을 흩뿌리고 있습니다. 아브라함 링컨이 청소년기를 보내기도 했던 도시, 인디애나폴리스는 올해 첫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맞이했습니다.
공연이 펼쳐질 장소인 올드내셔널센터의 무라트 극장. 이날 열리는 공연을 위해 분주히 무대를 설치하는 스태프들이 보입니다. 그라시아스 합창단과 함께 매일 도시를 옮기며 공연을 준비하는 스태프들. 반복되는 설치와 철수에 지칠 때도 있지만, 공연을 보고 기뻐하는 관객들을 보며 힘든 것도 잊어버립니다.
다윗 / 무대 스태프
이 공연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우는 모습은 제 마음을 감동케 합니다. '아! 하나님이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위해 이 많은 사람들을 준비하셨구나!' 저희가 많은 도시들을 다니면서 밤 열한 시, 열두 시에 출발해 새벽 세시 반, 네 시, 다섯 시, 또는 여섯 시에 (다음 공연장에) 도착하곤 합니다. 피곤하긴 하지만 사람들, 관객들이 (공연을 보기 위해) 온 것을 보고, (그 사람들이) 칸타타를 보며 기쁨을 얻어가는 것을 보면 매일 새로운 힘이 생깁니다.
공연일인 10월 16일. 가을비가 부스스 내리는 가운데에도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보기 위해 공연장을 찾는 시민들의 행렬은 끝이 없었습니다. 비를 맞으면서도 입장을 기다리는 시민들의 얼굴에는 설렘과 기대만이 가득합니다. 제법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이 보내주신 시민들로 무라트 극장의 2,600석은 금세 가득 찼습니다.
인디애나 주에서는 공연일인 10월 16일을 ‘크리스마스 칸타타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주지사 대변인이 직접 공연에 찾아와 감사패를 증정하고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지속적으로 열어달라는 요청을 하기도 했습니다.
int. 디에고 / 주지사 대변인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폴리스 시에 오신 그라시아스 합창단 여러분들을 환영하기 위해 공연에 왔습니다. 이곳은 여러분들의 집이나 다름없습니다. 여러분이 투어를 하는 스무 개 도시 중 하나로 인디애나폴리스를 선택해주신 걸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오늘 저녁 공연은 아주 좋은 행사였고, 저는 (공연을 보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훌륭한 공연, 훌륭한 목소리였습니다. 오늘 오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합창단이 주지사께 좋은 선물을 주셨는데, 제가 내일 이 선물을 직접 주지사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저녁 공연이 아주 멋지고 훌륭한 공연이었다는 것을 주지사께 이야기해드릴 겁니다. 감사드리고, 인디애나폴리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디애나폴리스 시민들의 크리스마스 칸타타에 대한 반응은 그야말로 뜨거웠습니다. 매 곡이 끝나기가 무섭게 쏟아지는 박수가 극장을 가득 울렸습니다. 특히 무라트 극장은 객석과 무대의 거리가 매우 가깝게 느껴져, 관객들이 칸타타 무대와 함께 호흡하고 감동을 느끼는 듯 했습니다.
int. 브리트니 / 관객
크리스마스 칸타타에 감사를 표합니다. 저희 흑인들이 사는 동네에도 (초청장을) 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아이들이나 저희가 볼 수 없는 공연인데, 정말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어린 아이들이 예수님 구세주를 보았습니다. 우리 눈앞에서 바로 생방송으로 봤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모두가 이곳 인디애나폴리스에 와주신 것이 정말 감사하고,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선물을 우리게 주셔서 정말 축복입니다. 정말 축복입니다. 저희 도시에는 집이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불이익을 당하고 사는 사람들이 많은데, 우리 동네 사람들이 오랫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을 여러분이 가지고 왔습니다. 정말 대단히 감사합니다. 여러분이 계신 곳에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내년에도 여러분을 다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은 저희들의 축복입니다. 저는 저의 세 아이들을 데리고 오늘 저녁에 공연을 보러 왔습니다. 여러분이 저희를 정말 복되게 했습니다. 여러분이 최고입니다. 세상에,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정말 기뻤습니다. 여러분으로 인해 예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공연이 끝난 후에도 많은 관객들이 여운에 젖어 자리를 떠나질 못했습니다. 이렇게 2,600명의 인디애나폴리스 시민들에게 기쁨을 안겨준 크리스마스 칸타타는, 기쁜소식 인디애나폴리스 교회에도 앞으로 복음을 전하는 길에 큰 힘이 됐습니다.
int. 김반석 선교사 / 기쁜소식 인디애나폴리스 교회
인디애나폴리스에서의 공연과 함께 막바지로 접어든 2014 그라시아스 합창단 크리스마스 칸타타 미국 투어. 이제 시카고 디트로이트에서의 공연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굿뉴스티비 신동희입니다.
취재/ 오영진, 박인호 편집/ 박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