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대구시 중구에 위치한 2.28 공원과 기쁜소식 수성교회에서 IYF 세계문화체험박람회가 열렸습니다. IYF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은 부스를 만들어 다녀온 나라를 소개하고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을 홍보했다고 합니다. 그 소식 들어봅니다.
[멘트]
상쾌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10월. 대구시 중구에 위치한 2.28공원과 이천동에 위치한 기쁜소식 수성교회에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2014 IYF세계문화체험박람회 'Culture'가 열렸습니다.
IYF 대구·경북 학생들은 이번‘Culture’를 준비하면서 다 함께 모여 합숙을 하고, 각 학교마다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 함께 준비하며, IYF의 마음을 알리고 자신들이 해외봉사를 통해 얻은 사랑을 전하는 귀한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첫날, 기쁜소식 수성교회에서 지역주민들을 초청해 미니‘Culture’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이 준비한 공연과 해외봉사를 통해 얻은 기쁨을 이야기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열었습니다.
이튿날부터 2.28공원에서 본격적으로 세계문화체험박람회‘Culture’가 열렸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유럽, 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오세아니아&북미, 이벤트 부스로 나누어져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이 가져온 물품들을 전시하여 해외봉사에서 얻은 마음을 전했으며, 중앙무대에서 공연된 세계문화댄스는 휴일을 맞아 2.28공원을 찾은 대구 시민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큰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특히 2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도 IYF 학생들과 마음을 맞추며 함께 했습니다.
인터뷰 / 이정민, 경북대학교 3
이틀간 대구시민과 함께 했던 2014 세계체험박람회는 대구지역 IYF 학생들과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대구시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은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굿뉴스티비 엄희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