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1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그라시아스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월드문화캠프 기간이기에 만날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 공연과 그라시아스합창단 그리고 IYF아티스트들이 함께한 클래식 콘서트는 캠프 참석자들뿐만 아니라 광주 시민들에게까지 아름다운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멘트]
7월 14일 월요일, 2014 그라시아스 콘서트가 빛고을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IYF 월드 문화 캠프에 참석하고 있는 50여개국의 대학생들이 참석했고 특히 광주시민들이 최정상의 음악가들과 이탈리아 리바델가르다 국제 합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음악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보리스 아발리얀의 지휘아래 그라시아스 오케스트라와 소프라노 최혜미의 마인헤르마르퀴스로 콘서트는 시작되었습니다. 이어 칭기스오스마노프와 드미트리 에르민, 이고르레베젭까지 최정상 러시아 음악가들이 펼치는 감미로운 연주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라시아스 합창단이 펼치는 하와이 스테이지는 더위에 지친 관객들의 마음을 넓은 바다로 이끌어 힘을 주고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인터뷰 - 양창열 / 서양화가
인터뷰 - 류재민 / 미래경영 교육연구소대표
이어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축사를 전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내가 잘해야하는 교만한 마음을 가지고 살지만 우리가 그런 자가 아닌 것을 알 때 겸손해 지는 것처럼 부족한 우리를 숨기지 말고 겸손한 마음을 가져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아름다운 삶을 살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2014그라시아스 콘서트는 월드문화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광주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었습니다. 굿뉴스티비 박효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