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월드문화캠프의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명사초청강연은 사회 각계 명사들을 초청해 그들의 삶속에서 배운 경험과 철학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한 마디 한 마디 지혜가 담겨 있는 이야기들을 참석자들은 깊이 공감하며 마음에 새겼습니다.
[멘트]
해운대에서의 화려한 개막식을 뒤로 하고, 월드캠프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첫 프로그램으로 명사초청강연이 펼쳐졌습니다. 올해 월드문화캠프 명사초청강연의 스타트를 끊은 박문택 IYF 회장은 학생들이 월드캠프의 명사초청강연을 들으며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 박문택 / IYF 회장, 변호사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을 초청해 그들의 철학과 가치관,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듣는 명사초청강연. 강연을 펼치는 명사들은 공통적으로 학생들이 ‘꿈’을 가져야 하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소양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국립창극단의 프리마돈나 박애리씨 역시, 자신이 지금의 자리에 서기까지의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꿈을 위해 열정을 가지길 바라며 강연을 펼쳤습니다.
인터뷰 - 박애리 / 국립창극단 프리마돈나
학생들에게 또 다른 영감을 안겨준 산악인 김홍빈 씨의 강연. 불의의 사고로 장애를 가지게 됐지만 이를 극복하고 7대륙 최고봉을 완봉한 그의 이야기는 학생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습니다.
인터뷰 - 이민경 / Challenge C2, 진세원 / Truth C11
학생들에게 삶의 지표가 될 소중한 강연들을 듣는 시간인 명사초청강연. 학생들이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리더로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굿뉴스티비 신동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