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13일 강남역에 위치한 이즌잇에서 대학생들을 위한 성경과 함께하는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을 위한 자기계발 스터디가 열렸습니다. 강남교회 청년회 주최로 매주 목요일 10주 동안 진행되는 스터디는 청년들의 마음을 채울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들 꾸려질 예정입니다.
[멘트]
3월 13일, 기쁜소식 강남교회 청년회는 서울 강남역 윙스터디에서 ‘성경과 함께하는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자기계발 스터디’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청년들이 쉽게 성경에 다가갈 자리를 마련하려 계획 되었습니다. 교회 안의 여러 명사를 초청해 취업, 외모, 마음 등 청년들이 관심 갖는 주제의 강연을 매주 목요일마다 10주간 듣게 됩니다.
인터뷰 - 홍은혜 / 기쁜소식 강남교회
40여명이 참석한 첫 강연에는 한국토지주택연구원의 이명구 박사가 초청되었습니다. 이명구 박사는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외모가 아닌 마음이 사람을 움직인다며 자신이 가진 마음의 틀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여러 기업에서 면접관으로 일하며 경험한 다양한 사례들은 청년들이 쉽게 강연을 이해하고 몰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인터뷰 - 김보민 / 서울시 마포구
강연 이후 참석자들은 사회생활에서 겪는 여러 어려움들에 대해 질문했고, 강사 이명구 박사는 마음의 세계를 바탕으로 한 명쾌한 해답으로 질문자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했습니다. 이어 그룹으로 모여 강연 내용에 대한 토의가 진행되었고 행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청년들을 성경에 쉽게 다가가게 하는 자기계발 스터디가 지속적으로 성과를 이룰것이 기대됩니다.
굿뉴스티비 송태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