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2014년 한 해 동안 전 세계로 뻗어나가 봉사를 펼칠 제13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지원자들이 IYF 대덕 수련원에 모였습니다. 한 발 다가온 파견을 앞두고 3차 워크숍을 향해 모인 자원자들의 얼굴에는 설렘이 가득했는데요. 첫째 날 소식을 전합니다
[멘트]
13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3차 워크숍이 12월 26일부터 김천 IYF 수련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수련원에 도착한 500여명의 해외봉사 지원자들은 파견카드에 들어갈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사진사의 주문에 따라 고개를 이리저리 돌리며 사진을 찍는 지원자들은 해외봉사 파견이 멀지 않았음을 실감했습니다.
인터뷰 - 송영우 / 13기 이스라엘 지원
라이쳐스 스타즈와 링컨하우스대구스쿨 학생들이 선보인 활기찬 댄스 공연으로 첫날 저녁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명사초청강연시간 이남교 건양사이버대학교 부총장이 꿈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며 학생들에게 희망을 심었습니다. 이어서 파견국 소개 시간에는 멕시코 11기 박정현 단원이 발표를 했고, 인도에서 12기로 활동하고 있는 지선경 단원의 감동적인 트루스토리가 공연되었습니다.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지원자들에게 자신을 믿는 마음이 결국엔 파멸을 이끈다며 하나님과 마음이 연결되었을 때 얻게 되는 행복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특히 해외에 나갔을 때 어려운 상황에서도 행복을 얻을 수 있는 마음의 세계를 이야기했습니다.
인터뷰 - 문소진 / 13기 자메이카 지원
2014년을 밝게 비출 13기 굿뉴스코 단원들의 3차 워크숍은 29일 일요일까지 진행됩니다.
굿뉴스티비 송태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