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잠비아 IYF 키트웨 지부는 제1회 리더십 트레이닝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여름 세계총장포럼에 참석했던 코퍼벨트 대학교 학장의 협조로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잠비아의 젊은이들이 기쁨과 행복을 얻었습니다.
[멘트]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잠비아 키트웨 코퍼벨트 대학교에서 제 1회 잠비아 IYF 리더십 트레이닝이 개최됐습니다. 행사를 위해 지난 여름 세계 대학 총장 포럼에 참석했던 코퍼벨트 대학교 학장이 행사장소와 시설들을 무료로 제공했고, 키트웨 시의 상인들이 물질로 후원을 해주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 명의 코퍼벨트 대학교 학생들과 키트웨 시청직원들, 그리고 현지 목회자들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세 팀으로 나눠 진행되었습니다. 대학생들은 미니 올림픽과 아카데미에 함께하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마음을 나누었고, 키트웨 시청직원들은 복음반에 참석해 성경에 나타난 진리를 배웠습니다. 그리고 현지 목회자들은 성막을 주제로 한 깊이 있는 성경 강연에 참석했습니다.
다 함께 모여 진행된 마인드 강연 시간은 굿뉴스코 단원들과 잠비아 IYF 지부가 준비한 문화 공연으로 시작됐습니다. 참석자들은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했던 밝고 활기찬 문화공연에 크게 기뻐하며 마음을 열었습니다. 강사인 잠비아 루사카 교회의 우승윤 선교사는 성경 속에 나타난 리더십에 대해 이야기했고 자신의 욕망을 따라 사는 삶이 아닌 하나님 뜻에 인도 받는 삶의 기쁨을 전했습니다.
많은 참석자들이 말씀에 깊이 젖어들며 구원을 받고 기뻐했고 이러한 모임을 지속적으로 이어주기를 요청했습니다. 잠비아에서는 앞으로 이번 행사 참석자들을 중심으로 여러 개의 성경 공부 모임을 형성해 관계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잠비아 사람들에게 행복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굿뉴스티비 손정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