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5월 11일 제1회 대전충청 대학생 마인드 강연대회와 토크콘서트가 열렸습니다. 대학생들이 직접 마인드 강사가 되어 마음의 세계를 전한 이번 대회에서 참석자들은 젊은이들에게 필요한 의미있는 삶에 대해 깊이있게 생각해볼수 있었습니다.
<리포터>
5월 11일 천안 신방도서관 3층 다목적홀에서 제1회 대전충청 대학생 마인드 강연대회가 있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진정한 리더에 대해 생각해보고 발표함으로써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고 건강한 꿈을 꿀수있게 하기위하여 준비됐습니다. 대전, 청주, 천안 등의 여섯개 대학에서 참가한 학생들은 학교별로 조를 이뤄 '진정한 리더는 어떤 사람인가?' . '건강한 마음은 무엇인가?' 라는 두가지의 주제에 따라 발표를 준비했습니다. 각 조마다 진지한 토론과 고민의 흔적이 묻어나는 수준높은 마인드 강연을 선보엿습니다.
학생들은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웃음을 유발했고, 깊이있는 발표내용으로 청중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습니다. 모든 팀이 멋진 발표를 했고 그중에서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들을수 있는 귀와 그것을 담을수 있는 빈 마음이 필요하다는 주제로 발표한 공주대학교팀이 2등상을 수상했고, 힘이되는 긍정이라는 현실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비전을 제시할때 가능하며 진정한 리더는 힘이되는 긍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는 내용을 발표한 충북대학교팀이 1등상을 수상했습니다. 처음으로 열린 대학생 마인드 강연대회에서 학생들은 리더가 되기위한 자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수 있었습니다. 굿슈스TV 손정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