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2013년 3월 6일 기쁜소식 동서울 교회에서는 김성응 강사의 한자에 담긴 성경 말씀 시간이 있었습니다. 김성응 강사는 한자가 왜 우리나라의 것인지의 이유와 한자를 성경과 연결시켜 풀이함으로써 한자와 성경에 대한 관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한자가 왜 우리나라의 것인지에 대한 이유를 알아보는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한자에 대한 고정관념을 많이 깨야 했습니다. 그런 것을 통하여 한자 풀이 시간에도 대부분의 관중들이 한자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흥미로워 하였습니다.
<인터뷰/ 서하은-양재고등학교3>
저는 성경과 한자가 연관이 되어 있을 줄은 생각도 못 했었는데, 한자에 한자 한자의 뜻이 담겨져 있다는 것을 보면서 너무 신기했고…
<리포터>
또한 한자 속에 나타나 있는 하나님의 심판, 죄, 하나님의 의에 대해서 정확하게 풀이해 주셨습니다. 김성응 강사는 많은 사람들이 한자를 통해 복음을 전하는데 유용하게 사용 됐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김성응-국제청소년연합 링컨학교 한문교사>
한자를 육서의 원리대로 한자 한자 파자해서, 파헤쳐서 그 안에 있는 스토리를 보면 분명히 성경 말씀이 들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는 그런 낱말들이 많이 있습니다.
<리포터>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이끌려 참석한 참석자들은 한자를 통해 나타난 복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