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작년 12월 전국 주요도시에서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마인드강연이 실시됐습니다.
학교폭력의 문제가 연말 연시에 화두로 떠오르면서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IYF대덕센터에서 있었던 마인드교육 현장을 보도합니다.
<리포터>
이번 대덕 겨울캠프에는 특별한 시간이 신설 되었습니다. 바로 마인드 교육 과정입니다. 지난해 열렸던 세계 청소년부 장관포럼과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의 책의 출간을 계기로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한 세계 각국 정부 기관들과 국내외의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서 마인드 교육을 요청해 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교회는 마인드 교육을 이끌 수 있는 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겨울 캠프 기간동안 관심있는 형제자매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교육 과정을 시작 했습니다.
첫 교육시간 약 240여명의 지원자들이 소명문이 적힌 지원서를 들고 수업에 참여 했습니다.
<인터뷰/ 이숙자-기쁜소식북부산교회>
제가 교육을 받으면 어린 학생들을 만났을 때도, 또 아니면 청소년들을 만났을때도 그들에게 이 목사님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그런 말씀들을 전해 줄 수 있겠다는 그런 생각이 좀 들더라고요.
<리포터>
마인드 교육과정을 통해 오늘날 공교육 붕괴의 원인은 학생들에게 자제력을 심어주지 못 하는데 있다고 진단하고 그에 대한 진정한 해답은 성경을 통한 마인드 교육에 있다는 것을 재 확인했습니다. 지원자 들은 교육 과정을 거치면서 앞으로 학생들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마인드 교육자로 활동할 소망을 가졌습니다.
<인터뷰/ 박성헌-기쁜소식서부산교회>
우리 나라에 많은 아이들이 마음이 약하고 자제력이 약하기 때문에 욕구가 마음을 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참 많은 어려움을 당하고 불행해 지면서 제가 이번에 마인드 교육을 통해서 계속해서 이 교육을 받아서 앞으로 많은 어려움을 당하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마인드 교육을 가르쳐 주고 싶고…
<인터뷰/ 배영란-기쁜소식포항교회>
마인드 교육이 박목사님 마음 안에서 이렇게 시작 된 걸로 알고 있는데 그렇다면 이것이 복음의 또 다른 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일이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또 평상시 마인드교육에 관심이 있었고 그랬었는데 이렇게 와서 교육을 듣다 보니까 정말 이렇게 이런 부분에 실질적인 쓰임도 받고 싶고 또 정말 이 시대 무너진 교육을 위해 정말 좀 작게 남아 보탬이 되고 싶은 마음이 들어졌습니다.
<인터뷰>
마인드 교육과정은 앞으로 체계적으로 진행되어 마인드 교육자를 양성하고 세상을 변화 시키는 하나님의 도구로 사용 될 것입니다. 굿뉴스TV 김유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