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2일 금요일 굿뉴스투데이입니다. 박옥수목사의 신간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가 출판된지 약 두달여만에 출판계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쉽고도 정확하게 인생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지침이라는 독자들의 평과 함께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박목사의 신간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터>
기쁜소식강남교회의 담임목사이자 세계적인 마인드 교육 전문가 박옥수 목사의 책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가 출간 후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7월 4일 초판 8000부 발행 후 책의 수요량이 빠른 시일 내에 급격히 증가하면서 약 두 달이 지난 현재 6쇄, 7쇄를 각각 5천부씩 발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명 서점인 교보문고에서는 7월의 신규도서로 주목 받던 책이 순위의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현재 주간 베스트 2위에 올랐습니다.
<인터뷰/ 문용식-(주)구텐베르크 인쇄>
오늘까지 지금 7쇄 총 5만부 정도를 저희가 주문 받아서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짧은 기간 두 달이 채 안되는 기간에 저희가 이 정도 물량을 받게 된 것은 정말 서점가에서도 베스트셀러로 지정이 되고 하면서 굉장히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변화 되는 부분에 또 작은 부분이지만 저희가 쓰임 받을 것을 생각할 때 감사한 마음이 있습니다.
<리포터>
이 책의 출판사 온마인드는 서평 이벤트를 열어 많은 독자들이 책을 읽으며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자들의 활발한 서평 이벤트 참여로 교보문고 인터넷 서점에 이 책이 리뷰 많은 책에 등록되면서 서점 방문자들이 타 도서보다 더욱 쉽게 책을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독자들이 처음에는 제목에 끌려 책을 읽게 되었지만 평소에 들을 수 없었던 마음에 대한 얘기를 접하며 자신의 마음을 살펴보게 되었다고 평했습니다.
<인터뷰 /전호식-독자>
책을 읽으면서 많이 느낀것이 목사님께서 지은 이 글씨가 너무 마음에 와 닿더라고요. 우리나라에 모든 아버님이나 어머님들이 이 책을 보시고 내 자손들한테 많은 어떤 모자람을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리포터>
국내 도서로 처음 발간되어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 마음의 내비게이션이 된 이 책은 곧 중국, 영어, 스페인어로 번역돼 출간되어 전세계 사람들의 마인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
굿뉴스TV 박태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