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아르헨티나 라 플라타에서 처음으로 월드캠프가 개최됩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 북동쪽에 위치한 라 플라타에서 어떻게 캠프준비가 이뤄지고 있는지 취재했습니다.
<리포터>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아르헨티나에서는 처음으로 IYF 월드캠프를 개최합니다. 캠프가 열리는 라 플라타는 행정기관과 대학을 설치하기 위해 계획된 도시로 부에노스아이레스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3차까지 진행된 자원봉사자 워크샵을 통해 새로운 아르헨티나 청년들과 남미 각국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월드캠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월드캠프 개최지 LA PLATA(라 플라타) 도시에 있는 LA PLAZA ITALIA(라 플라사 이탈리아) 공원에서 청년들이 활발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홍보를 나갈 때 아르헨티나 사람들이 IYF와 세계대회에 관심이 없을 거란 생각에 두려운 마음이 앞섰지만, 막상 홍보가 시작되면서 생각과는 전혀 다르게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것을 봤습니다.
청년으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월드캠프에 관심을 보였고, 그 자리에서 참가 신청을 하고 접수까지 이루어졌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홍보를 하면서 월드캠프에 관심 없을 것 같던 사람들이 접수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생각과 다르게 일하시는 하나님에 놀라워했습니다.
형편은 부담스럽지만 부족한 가운데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는 월드캠프가 기다려집니다.
굿뉴스TV, 윤푸르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