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는 종교가 아닙니다.
종교를 영어로 하면 religion인데 어원은 라틴어에서 유래했습니다.
그 뜻은 사람을 어느 법으로 구속한다, 속박해서 자유함을 주지 않는다는 뜻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독교도 기독교의 근본 진리를 깨닫지 못하고 살아가면 어느새 자기도 모르게 율법에 갇혀 살게 됩니다.
그러면 항상 마음의 불안과 괴로움 속에 살아가게 마련입니다.
인생의 가장 큰 문제는 죄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어느 잡지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베트남전에 참가한 어느 병사가 베트남에서 어린 소녀까지 포함한 수 많은 양민들을 향해 총을 쏘았다는 사실로 인해 지금까지 그 죄로 인해 괴로워하며 그 죄를 속죄 받기 위해 절에 가서 향을 피우며 죄를 사해달라고 비는 모습을 기록한 글이었습니다.
** 사람은 자기의 죄를 사함받기 위해 여러 행동을 하게 됩니다.
불교인은 절에 가서 향을 피우며 죄를 빌고....
천주교인은 성당에서 고해성사를 하고....
무속인들은 그네에 무당을 태운 바구니를 만들어 그 바구니에 꽃을 던져가며 죄를 사해달라고....
힌두교인들은 자기의 몸을 학대하거나 불이 타는 곳을 맨발로 걸어가거나 갠지스 강에서 몸을 씻기도 하고....
그리고 기타 종교인들은 자기의 죄를 고백하고 참회하며.....
종교가 없는 사람들은 나름대로 하루를 반성해 하기도 하고....
그리고 구원받지 못한 기독교인들은 날마다 그 죄를 뉘우치고 하나님께 자백하며....
죄를 씻으려고 노력하지만 결국은 그 죄는 사해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다는 것입니다.
세월이 흘러 그 죄를 잊어버렸어도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조물주께서는 반드시 먼지만한 죄라도 그 사람으로부터 찾아낼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서 모두다 죄인입니다.
어느 누구도 의인은 없습니다.
나도, 당신도, 석가모니도, 공자도, 소크라테스도,목사도,신부도,승려도, 창녀도, 사형수도,,,,,,
모두가 다 하나님 앞에서 공평하게 죄인이라는 것입니다.
죄인은 지옥에 가야만 합니다.
그러나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지옥에서 건짐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예수님이 2천년 전에 이 세상에 오신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를 정확히 알고 그 사실이 마음에 믿어지기만 하면 지옥에서 건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 기쁜 소식 선교회는 그 놀라운 소식을 전하고 있는 곳입니다.
당신에게 하나님의 사랑이 있기를...
------------------------------------------------------------
※어느불자님이 작성한 내용입니다.
------------------------------------------------------------
기쁜 소식 선교회 관게자 여러분의 불교에 대한 심심한 관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불교 싸이트에 접속하였더니 고맙게도 기독교에 대한 선전을 보내 왔더군요.
여러분의 하나님은 남의 사상은 쓸모없고 당신의 사상만이 이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라고 가르쳤는지 모르지만 우리 부처님은 네가 있음으로으로 내가 있고 내가 있음으로 네가 있다고 서로를 사랑하라고 가르치셨지요.
기독교도 여러분 서로 사랑합시다.
세계의 전재의 많은 원인은 서로의 종교를 인정해 주지 않아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리 이세상을 여러분의 하나님이 창조하시고 그분의 뜻대로 세상의 생명을 거두어 가실수 있을지라도 생명은 존귀한 것이며 다른 종교를 갖는것도 그분의 뜻이라고 이해하십시요.
그러면 여러분은 내가 이렇게 하는것도 하느님의 뜻이라고 말씀하시겠지요.
타 종교를 이해하지 못하는 일부 기독교도 여러분 종교의 소피스트적인 면을 관가하지 마시고 이제 하나님의 사랑으로 돌아가 이웃을 사랑하고 내뜻과 맞지않는이를 사랑하십시요.
기독교의 사랑과 불교의 자비가 서로 어깨동무 할때 광야에 어린양이 춤출수 있는 약속의 땅이 올것입니다.
진정한 사랑을 아는 형제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